#제보톡
네이버,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 위해 성금 10억 원 기부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복구를 위해 10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구호 성금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일상 회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성금 지원과 함께, 네이버 지도, 날씨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호우 피해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인접 지역 사용자 간 기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날씨 제보톡’과…
네이버,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 위해 성금 10억 원 기부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복구를 위해 10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구호 성금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일상 회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성금 지원과 함께, 네이버 지도, 날씨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호우 피해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인접 지역 사용자 간 기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날씨 제보톡’과 전국의 제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보 지도’를 운영해, 위험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xn--li5buvo0smwa.kr
October 2, 2025 at 1:53 PM
실시간 소통 강화한 네이버 날씨, 침수·홍수 정보까지 확대 제공 #네이버날씨 #제보톡 #재난정보 #홍수침수경보 #실시간소통
실시간 소통 강화한 네이버 날씨, 침수·홍수 정보까지 확대 제공 #네이버날씨 #제보톡 #재난정보 #홍수침수경보 #실시간소통
네이버가 재해재난 상황에서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빠르고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6일 네이버는 ‘제보톡’을 통해 등록되는 전국 날씨 제보 현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제보 지도’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날씨 네이버는 기상 레이더, 초단기 강수 예측, 재난 문자, 속보 등을 모은 재해재난 특별페이지를 운영 중이며, 2021년부터는 대설, 태풍, 폭염, 지진 등 주요 재난에 대한 제보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제보톡은 실제로 경북 산불, 중부지방 집중호우 등의 상황에서 수만 건의 제보가 접수되며 재난 소통 채널로서 입지를 굳혔다. 네이버 지도 또한 홍수 경보, 대형 화재, 댐 방류 예고 등 다양한 재난 정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7월 2주차부터는 국토관리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전국 933개 지점의 홍수·침수 위험 정보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비게이션 경로 안내 시 침수 위험 지역을 사전에 경고하고, 이동 중 실시간 팝업과 음성 안내 기능도 도입된다. 네이버 김혜진 리더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재해재난 종합 플랫폼으로서 네이버의 역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국립환경과학원과 협력해 미세먼지 예보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www.topstarnews.net
July 8, 2025 at 12:57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