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스머프 협업 발표…‘음악의 신’ 뮤직비디오 색다른 변신 예고 #세븐틴 #스머프협업발표 #음악의신 #글로벌콜라보 #캐릭터콘텐츠
세븐틴이 세계적인 캐릭터 스머프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세븐틴, 스머프 협업 발표(출처=플레디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8일, 벨기에 만화가 피에르 퀼리포르의 작품인 스머프의 판권을 보유한 페요 컴퍼니와 함께 세븐틴과 스머프의 협업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븐틴의 히트곡 ‘음악의 신’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다. 특히 스머프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23일 ‘음악의 신’ 멜로디와 함께 13명의 새로운 스머프 캐릭터 실루엣을 담은 티저 영상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측은 “스머프 탄생일과 ‘음악의 신’ 발매일이 모두 10월 23일로 같고, 두 콘텐츠가 공존과 조화를 상징한다는 점에 착안해 협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세븐틴 멤버 13명을 바탕으로 제작된 협업 스머프 캐릭터는 푸른 피부와 마법 능력 등 스머프 특유의 특징에 각 멤버의 개성을 더했다. 추후 이 캐릭터들을 활용한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세븐틴은 이미 일본의 산리오, 베어브릭, 중국의 테디테일즈 등 인기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스머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