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면 품절 행진”…방탄소년단 정국, ‘캘빈클라인’ 2025 캠페인→글로벌 패션계 흔들었다 #방탄소년단정국 #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2025홀리데이캠페인
방탄소년단 정국이 또 한 번 세계 패션계에 흔들림을 주고 있다. 최근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은 공식 채널을 통해 글로벌 앰버서더 정국의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정국이 착용한 화이트 티셔츠가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진되는 등 강력한 파급력을 보였다.
캘빈클라인이 내놓은 2025년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에서 정국은 데님 재킷과 청바지, 블랙 가죽 재킷 등 여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영상 속 의상들이 공식 온라인몰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정국 효과’라는 수식어를 또다시 증명했다. 실제로 정국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일주일 동안 하락했던 캘빈클라인의 모회사 PVH 주가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후 해당 월 기준 두 번째로 높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입으면 품절 행진”…방탄소년단 정국, ‘캘빈클라인’ 2025 캠페인→글로벌 패션계 흔들었다
캘빈클라인 앰버서더로 정국이 합류한 이후, PVH 주가는 약 20%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2024년 봄 시즌 캠페인 공개 이후에는 역대 5년 동안 가장 높은 급등세를 기록, 브랜드의 성장세와 연결됐다. 정국이 등장한 2025년 홀리데이 시즌 캠페인 영상은 한국은 물론, 일본·중국·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브라질 등 세계 주요 국가의 대형 전광판과 매장에서 송출되고 있다는 사실도 SNS를 통해 확산됐다.
정국은 지난달 뉴욕 패션위크 2026 S/S 시즌 캘빈클라인 쇼에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국이 창출한 미디어 가치는 744만 달러, 한화 약 106억 원에 달했다고 집계됐다. 현장에서 포착된 정국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장면만으로도 82만 5000달러, 약 11억 5000만 원의 미디어 노출 효과가 발생했다. 뉴욕 패션위크에 참석한 150명 셀럽과 인플루언서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역시 정국으로 집계돼,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캘빈클라인 2025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에서 정국은 가죽 재킷, 셔츠, 데님 셋업 등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힙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벽히 표현했다. 블랙 가죽 재킷과 셔츠 착용 장면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우라와 남성미, 근육질 피지컬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이 영상은 캘빈클라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3176만 차례 넘게 조회되며, 해당 계정 최다 조회수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의 영향력은 한정된 한국 시장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것을 수치로 보여준다.
제품 품절 신화는 이미 ‘정국 효과’라는 말로 익숙하다. 정국이 착용하거나 언급한 콤부차, 섬유유연제, 생활 한복, 향수, 베개, 잡지, 명품 아이템, 액세서리, 요리 제품 등 수많은 아이템이 완판과 주문 폭주, 품절 사태를 겪으며 업계의 주목을 끌어왔다. 캘빈클라인 역시 정국과 함께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전례 없는 흥행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캘빈클라인 2025년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은 각국의 대형 전광판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계속 상영 중이다. 화이트 티셔츠, 데님, 가죽 재킷 등 그의 스타일링에 힘입어 미국 공식 홈페이지의 제품은 연이어 품절되고 있고, 미디어 가치와 소셜 언급은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뉴욕 패션위크 현장과 공식 인스타그램 영상 조회수 등 수치로 증명된 정국의 파급력은 앞으로도 캘빈클라인과 글로벌 패션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