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동산
#초대남 #통일동산
#음주 #촬영

23시이후 진행 예정이며 기본소개와 지인방지 사진 라인주세요
November 7, 2025 at 6:41 AM
고양시는 공항에서 가깝다는 이점 외에 별거없다. 그래도 GTX 개통하면 서울 접근성이 좋아진다. (부르기도 부끄러운) K-컬처밸리를 파주 아울렛, 통일동산 두부맛집과 연계하면 괜찮을 텐데. 두부는 꽤 글로벌해진 식재료니까. 자유로를 달리며 분단 얘기도 좀 하고...
고양시는 개별여행자들의 체험형 관광 컨텐츠 정도는 된다. 밤가시마을 쪽 카페거리 돌아다니며 먹거나, 일산의 자랑 포폴로 웨이팅에 도전! 호수공원에서 산책하다 가세요. 공원에 개가 많이 와요.
“문제는 K-컬처밸리가 경기도 소유의 땅에서 경기도의 관리감독 하에 CJ 측의 100% 민자사업으로 추진돼왔다는 것“
“희한한 것은 고양시민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게 분명한 이 대규모 사업 전반을 점검, 조정하는 작은 부서나 TF는커녕 담당자 하나도 고양시에는 없었다는 점이다.
시정을 책임지는 시장의 관심은 온통 다른 데 쏠려 있었고, 사업 무산에 대한 고양시의 공식 입장 하나 나온 것 아직 보지 못했다. 고양시는 경기도 관리감독 하의 100% 민자사업이라고 완전히 손 놓고 있었던 것이다. 이게 맞을까?”
경기도와 CJ의 위험한 도박, 고양시와 고양시민은 어디에?
[고양신문] CJ라이브시티 사업의 무산(2024. 7. 1. 사업협약 해지)을 지켜보는 심정은 한마디로 참담하다. 우리 일 같은데 우리에겐 아무런 결정권도 없이 그저 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는 무력감과 허탈함, 과녁이 불명한 분노가 뒤섞인 복잡한 감정이다. 아직 채 정리되지 못한 일이 산더미 같은 판에 예리한 재단 가위를 들이대며 책임을 밝히며 막연한 앞날...
www.mygoyang.com
July 15, 2024 at 12:02 AM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경기도 평가 3년 연속 1위 #파주통일동산 #경기도관광지 #평화관광 #헤이리예술마을 #통일전망대 #무장애관광 #체류형관광지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가 3년 연속 경기도 내 최고 관광지로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파주시에 따르면 ‘2024년도 경기도 관광특구 진흥계획 집행상황 평가’에서 통일동산 관광특구가 1위를 차지하며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출처=파주시 해당 특구는 헤이리예술마을, 국립민속박물관, 오두산통일전망대, 맛고을 등 약 300만㎡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연간 방문객 수 1,370만 명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관광진흥법에 따라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잠재성, 효율성, 편의성, 지속가능성 항목에 따라 점수를 부여한다. 통일동산 관광특구는 총점 88.75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했다. 특히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운영, 삼도품 축제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사업, 평화누리길과 통일전망대, 헤이리예술마을 등 평화와 예술 자원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와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을 통해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발전시키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통일동산 관광특구는 평화, 예술, 역사문화가 공존하는 국내 유일의 특구”라며 “외국인 유치 확대와 무장애 시설 강화 등으로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www.topstarnews.net
June 9, 2025 at 2:44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