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14th-mgr.bsky.social
@14th-mgr.bsky.social
AFTERL!FE THEO X OC #테냐
#테냐 의 로컬라이징... 생각보다 되게 찰떡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임 ㅎㅎ 재호미나가 되면서 부잣집 금수저 도련님과 Y2K 빈티지 걸의 느낌이 더 부각돼서 솔직히 더 맛나게 느껴질 때가 있음 로컬라이징이 되어도 꼭 둘은 연하X연상이어야만 함 ♡
October 20, 2024 at 9:52 AM
AFTERL!FE THEO X OC NIA THERESIA

KOR adult / FUB FREE / 배려 성향 반사 / 동장르 배려 불가
October 18, 2024 at 3:52 PM
이 사람은 왜 원작 이야기보다 대학물 이야기에 더 빠져있는가? 그 이유는 원작 이야기를 하려면 엄청나게 긴 스토리를 읊어야하기 때문입니다……. #테냐 는 19년도부터 시작한 드림으로 1년 서비스 후 종료한 원작에 비해 내용이 아주 방대합니다.
October 18, 2024 at 3:51 PM
불안한 토끼 선배 되셔서 테오 붙잡고 혹시 내가 너에게 무슨 잘못을 했을까…? 하면서 안절부절못해야함. ㅋㅋ 순간 뒤가 오싹해진 테오 혹시 자신의 행동이 선배에게 공갈과 협박으로 느껴졌냐고 급하게 물어봤을 듯해……
October 18, 2024 at 3:44 PM
니아 나름 연상만 만나고 다녔을 거 같아서 연하는 생각도 안 했는데 테오의 수작질(?)을 겪고 혼자 집에서 생각했을 거 같애... 연하를 만나도 되나? 연하... 괜찮나? 그렇지만 연하는 좀 그렇잖아 나나쁜애가된것같은데…… (@: 개이득 아니냐고요 선배) 한껏 심란해져서 피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막상 피하지도 못함ㅠ
October 18, 2024 at 3:43 PM
후술 (2) 과거를 알고 있던 유세프와 기이는?

우선 유세프는 니아와 이야기를 자주 한 사신입니다. 서로 성향이 비슷해서 대화를 많이 나누었는데, 유세프는 눈치가 빠르고 직감이 좋은 사람이라 금방 유추해낼 수 있었어요. (그야 유세프는 과거에 변호사였으니까...) 니아랑 비슷한 점도 있어서 더 그렇지요. 그리고 기이는... 니아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돼 있습니다. 니아의 과거와 연관이 돼 있는데 그게 꽤 좋은 쪽은 아닙니다...
October 18, 2024 at 1:38 PM
(1-2) 테오의 입장에서 쓴 이유

그래서 초반 니아는 다른 캐릭터들보다 조금 더 평범하게, 흐릿하게, 개성이 없게 디자인했습니다. 만... 서사가 조금씩 붙고 시간이 흐르면서 니아의 개성도 찾을 수 있었어요. 엑스트라에게도 삶이 존재한다는 말이 인상 깊었거든요. 그 점을 니아에게 투영했고 생각보다 서사 안에서 중요하게 적용이 돼서 좋았습니다. 이름 없는 매니저에서 니아가 되었고, 니아에서 니아 테레지아가 되었고, 니아 테레지아는 19세기의 탐정이었다는 사실을 니아가 아닌 테오가 스스로 알아갔으면 했다네요.
October 18, 2024 at 12:26 PM
후술 (1) 테오의 입장에서 쓴 이유

제가 공식의 서사 중 가장 아쉽다고 느낀 점은 매니저의 캐릭터가 너무 뚜렷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입을 위해 매니저를 둔 건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특징이라 어쩔 수 없어도, 캐릭터성이 너무 강해서 이입도 어려울 뿐더러 사신들의 서사가 흐릿해지는 것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원작을 살리되 나만의 매니저를 만들어 이야기를 꾸려 나가야지!라는 생각과, 엑스트라의 입장에서 지켜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테오가 깨닫게 되는 순간을 타임라인으로 잡았습니다.
October 18, 2024 at 12:22 PM
테오와 니아가 명계에서 했던 사랑은 어딘가 부족한 사랑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니아의 주 키워드인 '모순'이 여기에서도 관통이 되면서... 정말 그들은 망한 사랑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한 상태로 지냈더라면 종착지 또한 폐허였겠지만, 그렇지 않았던 것은 역시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을 더 파헤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좋아한 테오와 니아였기에 마지막까지 건강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October 18, 2024 at 12:11 PM
과거의 기억이 전부 돌아온 상태에서 이 고민에 대한 해답은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정답은 니아도 잊고 있었던 염원이 있었던 겁니다. 염원을 이뤄야만 모든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것을 알아챈 뒤부터는 니아도 적극적으로 본인을 챙기게 되고, 정말 오랜 시간을 걸쳐 염원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그 후 아주 먼 미래에, 테오와 니아는 재회하게 된다... 까지가 19년도부터 22년도까지 만들어나간 대서사입니다.
October 18, 2024 at 12:07 PM
그러면서 니아가 깨닫게 된 점은, 테오가 니아를 정말로 좋아했듯 니아도 테오를 테오로서 정말 좋아했고, 아끼고, 사랑했다는 점입니다. 이대로 있을 수 없다고 판단한 니아는 지금 당장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원래의 니아라면 죽기 전 인간이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을 했기에 그에 응당하는 패널티를 받아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패널티인 지옥에 가지 않고 명계에서의 새 삶을 살게 됐다면... 그 이유가 분명 있을 거라 여겼습니다.
October 18, 2024 at 12:04 PM
그렇게 시간이 흘러 사신들은 한두 명씩 염원을 이루게 되었고, 테오도 염원을 이룰 수 있게 됐습니다. 테오는 마지막까지 떠나고 싶지 않았지만 니아는 테오가 자신으로 인해 후회하지 않았으면 했습니다. 니아가 더 중요한 존재가 됐더라도 본인이 사신이 된 이유는 결국 염원 때문이니까요. 그렇게 설득당한 테오는 염원을 이루기 위해 사신 지부를 떠나게 되는데요.
October 18, 2024 at 11:56 AM
(니아의 과거는 모두가 볼 수 있는 공간에서 풀 수 없기에 후술하겠습니다.) 서로가 서로의 방법대로 알게 되었지만 그 누구도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때로는 진실을 덮어두는 것도 필요하다는 점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테오는 니아가 지금 그대로 행복하면 됐다고 생각했고, 니아는 자신의 과거를 바로 마주 보게 해 준 테오가 고마웠지만 고맙기에 더욱 염원을 이루도록 도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October 18, 2024 at 11:53 AM
자신을 궁금해 하는 테오(=엑스트라에서 조연으로, 조연에서 주연으로 바라봐 주고 싶어하는 테오)가 고맙긴 하지만 한편으론 자신도 모르는 과거가 불안하기도 했기 때문에, 테오가 자신의 이야기를 물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회피하기 바빴습니다. 그런 태도가 잘못됐다는 걸 알면서도 계속하는 이유는 자신의 과거를 되찾는 것보다 사신들의 염원을 이루는 게 더 중요하고, 자신이 맡은 일을 다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바람도 잠시. 테오는 테오대로, 니아는 니아대로 과거를 알게 돼 버립니다.
October 18, 2024 at 11:48 AM
니아에게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실 니아는 자신의 과거를 완벽하게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환경까지도 잊어버린 그녀가 테오에게 자신이 살았던 환경을 이야기해 준 것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억에서 나온 이야기가 아니었는데요... 그쯤으로 이야기한 이유는 꿈(=무의식)에서 그런 장면들을 자주 접했기 때문입니다.
October 18, 2024 at 5:41 AM
또, 니아는 누군가에게 살인을 당한 것 같습니다. 정확한 걸 알 수는 없지만... 19세기 사건들을 조사해 보니 나오는 영국 희대의 살인마, 레이먼 리퍼. 19세기 초반 쯤의 이야기를 해 주던 니아의 이야기로 분명 그 살인마에게 죽음을 당한 게 분명하다고 추측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October 18, 2024 at 5:39 AM
자신의 과거 이야기가 아닌 과거에 살던 이야기를 많이 해 주었던 것을 토대로 조사한 결과... 먼저 니아는 명계인이 아니었습니다. 14지부에 입사할 때만 해도 명계인이라고 소개 받았던 것과 달리 그녀는 명계인이 아니었고, 19세기에 살았던 사람입니다. 이것은 니아가 직접 알려준 것이며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신은 기이, 유세프, 테오 총 세 명입니다.
October 18, 2024 at 5:16 AM
잘 지내는 듯하다가 한번 삐끗하게 됐는데 그 이유는 니아가 테오에게 속이야기를 전혀 하지 않음과,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해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은 자신의 이야기를 잘 이야기하고 과거까지도 다 알려줬지만 니아는 그렇지 않았는데요. 아예 날을 잡고 니아를 궁지에 몰아넣기도 했지만 어째서인지 이야기하지 않는 그녀입니다. 그 모습에 뭔가 잘못됨을 느낀 테오는 니아가 말한 것을 토대로 자료 조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October 18, 2024 at 5:05 AM
테오는 마음 같아선 모두에게 내 거라고 드러내고 싶고, 또 매일매일을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비밀 연애를 하자는 이유를 물어봤습니다만... 이유를 제대로 설명해 주지 않는 니아입니다. 테오는 솔직히 매우 섭섭했지만 크게 알려지고 싶지 않은 니아를 배려하여 비밀 연애를 하겠다며 약속을 지켰습니다. 다른 사신들도 테오가 매니저를 얼마나 따르고 좋아하는지 알기 때문에, 평소에는 그 정도 선에서만 티를 내고 따로 매니저 룸에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거나 산책하는 등등으로 아쉬움을 해소합니다.
October 18, 2024 at 5:02 AM
천천히 친해지고 니아에 대해 알게 된 테오는 많은 것을 알게 됐지만 그녀의 속이야기까지 궁금했습니다. 그런 이야기까지 알고 싶다는 본인의 모습에서 나는 이 사람을 그냥 좋아하는 게 아니구나, 이 사람과 사랑을 나누고 싶다는 결론을 내게 됩니다. 그렇게 고백을 위한 빌드업을 쌓게 되고... 생각보다 쉽게 넘어간 니아는 테오와 마음을 나누게 됩니다. 단, 그녀는 비밀 연애를 제안하게 됩니다.
October 18, 2024 at 4:58 AM
그렇지만 테오는 절대 굴하지 않고 매니저의 빈틈을 찾았습니다. 부담 가질 수도 있으니 치열하게 하지는 않되, 좋아하는 것을 잔뜩 하며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에 나를 집어넣는다... 효과적으로 사탕을 받고 자신의 방에 쌓는 방법이 더 익숙했기에 일단 매니저의 얻는 것을 우선으로 뒀다고 해야 할까요. 그렇게 해서 열심히 친밀도를 쌓은 테오는 매니저의 이름이 '니아'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October 18, 2024 at 4:54 AM
하지만 테오가 좋아하게 된 매니저는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었는데요... (1) 자신의 정보와 이야기는 일절 알려주지 않는다. 이름까지도 먼저 밝히지 않았습니다.(=원작의 매니저에 대한 아쉬움을 제 OC 서사로 채웠습니다.) (2) 업무가 끝나면 바로 다른 업무를 하러 간다. (3) 그럼에도 상대가 필요로 하거나 친해지고 싶어하면 다정하게 맞이해준다. 였으니까요... 누구에게나 다정하지만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벽이 있었습니다.
October 18, 2024 at 4:51 AM
정리하자면 테오는 제대로 짜여지지 않은, 타인에 의해 만들어진 불안정한 가치관 사이에서 매니저를 보며 결핍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결핍이 채워지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지 못한 상태로 매니저를 그저 외줄타기 시키고 있었는데, 정말 흔한 순간에 결핍의 존재를 깨닫고 그대로 매니저를 자신의 바운더리로 끌어들이게 된 겁니다. 그렇게 테오의 사랑은 어딘가 뒤틀려 있지만(=아버지의 잘못된 교육으로 습득한 사랑방식) 가장 순수한 마음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October 18, 2024 at 4:46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