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cygnusgreen.bsky.social
@cygnusgreen.bsky.social
GQX 녹색양반 중심으로 떠드는 계정 / 어쩌다가 이렇게 됐지…… / 🟥🟩 상대고정 / 기력 없음 기반지식 없음 아무 말 대잔치 !!결말까지 스포주의!!
플필사진 출처:
https://science.nasa.gov/missions/hubble/cygnus-loop-supernova-remnant/
https://chandra.harvard.edu/photo/2011/cygx1/more.html
소돈에 승함한 장교들에게 붙은 설명 및 나이대를 카네반 직원들에게 붙은 설명 및 나이대와 나란히 놓고 보면 아주 미묘한 기분이 들어. 좀 더 선명한 방식으로 여기는 그런 세계구나 느끼게 돼. 지온의 장교가 누릴 수 있는 기회들. 군인에게 요구되는 폭력. 이즈마 콜로니 내에서만도 도드라지게 보이는 빈부격차 상황. 게다가 다들 너무 어리고……. 너무 어리지.
그래도 마츄 냐안 슈지에게는 분명히 어른이고.
전쟁에 대한 책임은 면제될 수 있다. 그러나 전쟁 이후의 세계에 대한 책임은 면제될 수 없어. 참작될 수는 있어도.
February 2, 2026 at 5:17 PM
디스크는 옛날에 음악cd 빼다가 홀더 부분을 깨먹은 적이 있었어서 힘조절 실패할까 두려웠지만 다행히도 무사히 꺼냈다. 세 장 다 잘 돌아갔고, 오프닝을 드디어! 마침내! 픽셀 깨짐 없이 깔끔한 형태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뻤어! 하지만 당연하게도 일어음성과 본편용 영/일자막만 실려 있었기 때문에 구독은 만족스러울 때까지 계속 할 것 같아.
코멘터리랑 오디오 드라마는 피곤해서 아직 못 봤다. 앞으로 올 며칠간의 즐거움으로 남겨둬야지.
February 2, 2026 at 4:47 PM
맞아, 이제 더는 전쟁 그 시점의 대위가 29세인가 28세인가를 두고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생일이 언제인가를 두고서는 고민하겠지만. 원년건담 소설판에서는 0080년 초에 28세였긴 한데 그건 애초에 전쟁이 1월 극초반에 안 끝나는 전개라. 일단 여름이 아니라는 건 알겠어. 6월은 특히나 아니겠고.
February 2, 2026 at 4:47 PM
개별 박스도 아기자기하게 포인트가 많았는데(오른쪽에 있는 연출사진에 투샷이 포함되어 있다든지), 안쪽 뒷면에 있는 문구가 특히나 좋았다. 항상 함께 있을 거야~
January 31, 2026 at 3:16 PM
정말 귀여웠어....
January 31, 2026 at 3:12 PM
대령조차 그걸 쓰는 장면이 나오지는 않았단 말이야, gqx의 0079 전장에서 대령과 대위는 MS와 MA의 부품 같은 거였으니까.
January 29, 2026 at 3:28 PM
중령은 그걸 어떻게 손에 넣었는가: 사유물이 아니었어서 소돈 무기고에 반납되었던 게 자의였든 타의였든 중령에게 넘어왔다는 가설과 2차 솔로몬 회전 후 연고자 없는 전쟁영웅(겸 수배자) 붉은 혜성 관련물품 경매대축제가 열렸다는 가설 사이에서 고민 중. 지온은 지갑이 얄팍하다니까 뭐.
January 29, 2026 at 3:2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