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hanibsky.bsky.social
1.9K followers 2 following 2.9K posts
시민이 만든 신문, 한겨레
Posts Media Videos Starter Packs
hanibsky.bsky.social
보름달처럼 환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
hanibsky.bsky.social
‘마산 인공섬’에 이어 ‘대한민국민주주의전당’과 ‘빅트리’까지…경남 창원에 애물단지가 자꾸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원시장이 공석 상태라서 근본적인 해법은 2026년 7월 새 시장이 취임한 이후에나 찾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344억 빅트리에 시민들 “다시없는 흉물”
마산 인공섬·민주주의전당도 비판… 애물단지 느는데 창원시장은 공석
h21.hani.co.kr
hanibsky.bsky.social
한겨레 SNS는 뉴스를 전하면서, 한겨레 안팎 소식도 알리고 있습니다. 지난 2월 한겨레신문사에 나타난 고양이 보름이도 한겨레 뉴스레터를 통해 좋은 가족을 만났습니다. 🐻‍❄️
hanibsky.bsky.social
단추는 9월4일 아침, 서울역에서 발견됐습니다. 목줄도 인식표도 없이 지나가는 사람들 뒤를 졸졸 쫓아다니는 단추를 한겨레 애니멀피플 담당 기자가 발견했는데, 이리 와~! 한마디에 품에 순순히 안겼다고 합니다.

아직 6~7개월 남짓 강아지로 추정되는데 길 생활이 그리 길지는 않아 보입니다. 활발한 확신의 ‘E’ 캐릭터라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가족을 만나면 즐거운 반려생활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추의 사연이 더 궁금하거나 새 가족이 되고 싶은 벗은 입양신청 지원서를 참고해주세요.

buly.kr/8IwgOdH
hanibsky.bsky.social
나의 대상항상성은 건강할까?

1. 다른 사람이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때 어떤 감정들을 느끼나요?

2. 침묵이나 부재를 ‘거절’이나 ‘외면’으로 경험한 적이 있나요?

3. 타인과 연결되어 있다는 감각은 ‘인지’와 ‘정서’ 중 어디에 가까울까요?

✴️ 로그인하고 알아보기
‘읽씹’ 1시간째....버림받은 기분이세요?
“마음이 사물들과 사고, 감정, 사람들 간의 연결을 모두 끊어놓는다.” 윌프레드 비온 대기업 마케팅팀 소속의 38살 정현씨는 팀장으로 승진한 지 석 달째다.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프로젝트가 막바지에 이르러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런데 요즘 들어
www.hani.co.kr
hanibsky.bsky.social
오기 정정: 8일에 → 10일에
hanibsky.bsky.social
김건희씨와 지인들의 관람을 위해 국가유산청이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비의 신주(위패)가 있는 서울 종묘 사당의 ‘신실’을 공식 허가 절차 없이 열어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신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종묘에서 가장 신성한 성역으로, 대제 때만 개방되는 곳입니다.
김건희, 종묘 차담회 때 비공개 성역 ‘신실’도 구경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지인들의 관람을 위해 국가유산청이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비의 신주(위패)가 있는 서울 종묘 사당의 ‘신실’을 공식 허가 절차 없이 열어준 사실이 드러났다. 신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종묘에서 가장 신성한 성역으로, 5월 첫째 주
www.hani.co.kr
hanibsky.bsky.social
개원의는 늘고 있지만 정작 간단한 질환 치료도 어렵다는 의료 소비자들의 불만이 뜨겁습니다. 피부과 얘기입니다. 이런 현상은 비급여 시술로 단기에 고소득을 얻으려는 의료인들의 욕망과 이를 사실상 방치하고 있는 행정의 부재의 합작품입니다.
피부과가 ‘피부 질환’ 안 본다니…3년 새 52곳 ‘미용 시술’만
이상민(가명·48)씨는 지난 8월 발 습진 치료를 받으려 동네 피부과를 찾았다. 문을 연 지 1년이 채 안 되는 의원급 병원이다. 하지만 병원 접수 창구 직원은 “습진 진료를 하지 않으니 건너편에 있는 피부과에 가보라”며 퇴짜를 놓았다. 피부미용 시술을 원하는 환자만
www.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