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니💕
jjoonie.bsky.social
쭈니💕
@jjoonie.bsky.social
송형준. 임윤찬. 발레. 영화 etc.
식단과 시간제한 단식 시작하기 하루전부터 시작했던 책 필사. 2년전엔가 사놓고 딱 하루 쓰고 팽개쳐 두었던 '필사의 기적'을 99일동안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한페이지씩 필사해서 오늘 99일째 책을 드디어 끝냈다.(살면서 처음임@.@) 이거 끝내고 새로 또 한페이지씩 써갈 영어쓰기 수첩도 구비했고. 어릴때 좀 했으면 좋았겠지만 늙어서라도 하는게 어디냐 싶고, 시간제한 하면서 바뀐 긍정적 생활습관의 변화에 만족중. 3개월이상 뭔가 유지한덕 없었는데 이번에 그 3개월의 벽을 최초로 깼다. 계속 가보자!!!
January 21, 2024 at 1:49 AM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이선균의 영화를 한편씩 봤다. '킬링로맨스'는 저세상 유머의 즐거움을 안겨다 준 작품이었고, '잠'은 작은 규모의 영화에서 좋은 각본으로 풀어가는 흥미로운 영화였다. 두 작품 모두에서 이선균은 상대배우를 빛나게 해주는 리액션이 좋은 연기를 하면서 그 스스로도 빛났다. 그 특유의 대한민국 최고의 짜증연기를 이제는 볼 수 없다. 나는 이선균이 권력에 의해 살해 당했다고 생각한다. 생전 최후의 몇 달을 평생 겪었을 고난의 몇천배 고난을 겪고 힘겨워하다 떠났을 그의 명복을 빈다.
December 27, 2023 at 7:21 AM
프로필 사진 바꾸면서 먼저 프로필 사진 기록하기 위해 남김. 우비소년 형준아 그동안 수고했어 😆
December 27, 2023 at 2:13 AM
[간헐적 단식 3주 경과]
전주 대비 600g 감량.
주말 화장실을 못갔는데 3일만에 화장실 갔는데도 피를 보지 않았다. 놀라운 효과! 확실히 장이 활동하고 있다는게 내 느낌만이 아니었음. 케일파슬리샐러리키위 주스는 마시면 효과있지만 안마시고 못가서 다음날 다시 마시고 갔을때 이틀만에도 피를 봤었음.
수목 점심으로 비비고 들깨버섯죽과 단호박죽 먹었는데 영양성분중 식용유와 과당 등이 신경쓰였으나 죽아고 소량이라 무시했는데 나아가던 목과 귀쪽의 피부염이 다시 악화되었다. 내 몸이 식용류의 기름과 설탕에 얼마나 예민한지 깨달음!
November 6, 2023 at 8:13 AM
[간헐적 단식 2주 경과]
전주 대비 체중 600g 감량. 지방 섭취를 위해 호두피킨 50g씩 먹었더니 살빠지는 속도는 더딤.
체중감량보단 만성 파부염 개선이 목적이라 신경은 쓰지않고, 현재 2주전보다 2.7kg 감량해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임.
채소찜 먹으면서 확실히 장이 활동을 하고 있다는게 느꺼지는게 주말 채소찜 안먹어서 화장실을 못갔음에도 오늘 채소찜 먹고 화장실 갈때 전혀 불편함이 없었음. 이것만으로도 나에겐 이 간헐적 단식의 목표를 반은 이룬 것.
October 30, 2023 at 7:39 AM
동그라미 형준이. 요새 동그라미력 어필이 장난이 아님ㅎㅎ
October 27, 2023 at 8:06 AM
최근 유투브 알고리즘 통해서 내 삶에 큰 도움을 또 얻으면서 떠다니는 정보를 어떻게 선택해서 받아들이는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음.

몇년전 걸을때마다 뒤꿈치가 아파서 정형외과 갔더니 족저근막염이라며, 이미 변형이 시작돼서 조금 더 진행되면 깎아내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했었다. 통증을 어떻게 줄이냐 했더니 '걷지 마세요', 기막혀 쳐다보니 '그럴 수는 없으니까 최소한으로 걷고 뒤꿈치에 힘 안실리게 걸으세요' 라고 해서 그렇게 걷다가 허리에 무리가 와서 디스크 증상이 왔었고 방법을 찾다 스프링 달린 신발(33만원)로 해결했었다.
October 23, 2023 at 3:57 AM
시간제한 단식 시작한지 3일째. 원래 알레르기 치수기 높아 햇빛 알러지 등으로 고생하긴 했어도 올해처럼 이렇게 6개월을 지속해서 괴롭히며 수면까지 방해하진 않았었음. 그러다 유툽 알고리즘으로 보게 된 최겸 영상 보고 그 방향성이 이해가 되어 3개월 바로 적용해 보기로 함. 블스 첫 포스트가 몸의 체험기로 시작되었군. 1주일 단위로 결과를 기록해봐야겠다.
youtube.com/watch?v=L80u...
October 18, 2023 at 6:37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