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키초코
wjdgpfls.bsky.social
초키초코
@wjdgpfls.bsky.social
마고백 계정입니다^^ 넘어왔어요.
Reposted by 초키초코
114화에서 카라가 말하는 '목적'이 정확히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55화에서 복수는 빠를수록 좋다와 115화에서 단죄를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천년전 배신에 대한 복수가 목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카라가 보이는 알베르나에 대한 회상과 원망이 없어보이는 모습을 보면 단죄와 복수가 목적이 아닐 수도 있어보인다.
January 25, 2025 at 2:34 PM
Reposted by 초키초코
헤림카에서 처음 별을 찾았지만 기억이 부족했기에 카라가 소망하는 테라의 명예 회복과 기도의 복원을 라피스가 이해를 하지 못하고 라피스에 대한 인식 차이와 반감으로 카라가 뒤로 물러났다.
지카르푸스와 하르데칼에서 별을 찾고 기억과 힘을 회복하고 알베르나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라피스에게 카라는 자신의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고 라피스 또한 전과는 다르게 카라를 신뢰하고 있다.
잠시 멈춘길을 다시 가게 되는것 같다.
January 25, 2025 at 2:40 PM
Reposted by 초키초코
카라가 라피스 손을 치료해 주는걸 보면 둘 사이에 변화가 보인다.
처음 소환했을 때 술식연습으로 손바닥이 가죽이 부르터져서 피가 나는 상태였지만 손 잡고도 치료 안해주고 넘어갔었다.
현재는 마왕의 별을 잡다가 반발을 일으켜서 엉망이 된 손바닥을 보자마자 치료해주었다.
라피스를 테라라고 생각해서 상처를 쉽게 스스로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넘어간걸로 보인다.
별을 세개 찾는 동알 라피스가 테라와는 같으면서 다른 것을 알게 되고 라피스가 자신의 상처와 피해는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챙기고 있는 걸로 보인다.
January 18, 2025 at 2:43 PM
Reposted by 초키초코
4화 중에 카라는 마술은 의지를 담은 본인만이 해제할 수 있고
본인이 아니지만 해제 할 수 자는 별을 되찾아 온전한 힘을 회복한 마력의 근원인 마왕이다.
라피스는 아직 별을 모두 모으지 못했기에 테오도르의 다프네 마술을 해제하는 대신에 재생술을 사용해서 되돌렸다.
술자인 테오도르의 의지가 다프네를 해지한 것은 아니기에 다프네 마술은 유지되고
라피스는 아직 마력의 주인이 아니기에 해지는 못하고 재생술을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라피스가 별을 모아 마왕으로 돌아가야지만 모두를 온전하게 구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January 18, 2025 at 2:47 PM
Reposted by 초키초코
마왕의 배신한 제자이자 성자인 알베르나의 후손인 마술사 테오도르가 할 수 있던 최선은 불완전한 구원인 다프네였다.
불완전한 구원을 완전한 구원으로 완성한 것은 돌아온 마왕이었다.
지금 대륙의 사람들은 마술사와 마수의 공포 속에서 성자의 구원을 바란다. 공포의 원인은 알베르나의 배신이 마왕이 완전히 죽지 않고 천년뒤에 돌아온다는 불완전한 형태로 끝났기 때문이다.
돌아온 마왕은 배신을 성공이든 실패든 완전한 끝을 맺어주고 사람들은 구원받을 것이다.
January 11, 2025 at 4:10 PM
Reposted by 초키초코
113화에서 삶과 죽음의 경계로 보이는 세계에서 라피스는 심장부분과 머리부분이 비어있다.
65화에서 카라가 별에 기억과 마력이 담겨있음을 언급했다.
라피스는 심장인 별과 기억을 잃었기에 심장과 머리부분이 결손된 상태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삶과 죽음의 경계로 보이는 공간에서 키스테아와 테오도르는 인간의 모습이지만
라피스는 테라와 같은 모습으로 나왔다.
인간의 말을 하고 동감하고 인간의 가까운 형체지만 근본적으로 인간과 다른 존재임을 보여준다.
January 11, 2025 at 2:57 PM
Reposted by 초키초코
지카르푸스에서 비나리의 가족을 구해달라는 기도는 지카르푸스의 사람들의 기도를 대표한 것이었고,
하르데칼에서 카를르의 되돌려달라는 기도는 하르데칼 사람들의 기도를 대표한 것이었다.
헤림카에서 카라의 기도는 '우리의 기도를 원래대로 되돌리소서•••.'로 끝이 난다.
이것은 카라의 기도가 헤림카에 살던 지금은 단 한명도 남지 못하고  사라져버린 마왕의 백성들의 기도를 대표한 것으로 보인다.
January 11, 2025 at 2:54 PM
Reposted by 초키초코
처음 별을 찾고서 꿈에서 기억을 떠올리면 아무것도 느낄 수 없다고 했는데.
이제 세번째 별을 얻고 자신이 데이타스 테라임을 받아들였기에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던 감정을 느끼게 됐네요.
이전까지는 타인의 것이라고 생각해서 라피스 자신의 기억과 판단으로 행동했지만 이제는 천년전 기억과 감정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을거 같군요.
석탑과 미궁에서 일부 기억과 감정에 접하는 것은 라피스에게 폭주와 거부반응 등 좋지 않은 반응을 이끌어냈는데 받아들인 지금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January 11, 2025 at 2:51 PM
Reposted by 초키초코
라피스가 별을 찾고 누군가의 기도와 소원을 이루어준다.
헤림카에서는 비나리의 가족을 구해달라는 기도, 하르데칼에서는 카를르의 가족을 되돌려달라는 소원을 듣고 이루어주었다.
두사람의 소원이 사람들의 공통된 기도이고 바로 이루어 질수 있기에 기도와 소원을 이루어 주었다.
하지만 첫번째 별을 되찾은 헤림카에서 별을 찾아서 저주를 거두어 마술사를 해방하고 더럽혀진 테라의 명예와 우리의 기도를 되돌려달라는 카라의 기도는 라피스가 이해할 수 없고 바로 이루어 질수 있는 것이 아니었기에 이루어 줄 수 있을때까지 밀어진걸로 보인다.
January 11, 2025 at 2:48 PM
Reposted by 초키초코
사람들의 기도로 태어난 테라가 기도로 태어난 힘을 원하는 대로 사용하고 사람들의 기도를 이뤄줄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사람마다 의견이 나뉠 것이다.
큰 힘을 가지고 몇 백년을 대륙 끝에서 조용히 보냈고, 사람을 부활이 세상을 멸망시키기에 하지 않은 자가 자격이 없지는 않아보인다.
자격을 운운하고 반기를 든 제자들이 말하는 자격은 무엇일까?
테라의 힘을 사용해서 세상을 움직이고 재앙을 만든 제자들이 생각한 자격은 뭘까?
January 4, 2025 at 2:39 PM
Reposted by 초키초코
이마의 키스는 믿음, 신뢰, 우정, 숭배, 애정, 변함없는 사랑, 맹세, 이해, 지지, 누군가를 위로하는 의미 등이 있다고 한다.
종교적으로는 신성한 의미를 가진다고 한다.
제피로스가 라피스에게 한 이마의 키스는 정말 여러가지 말로 전하지 못한 것을 한번에 전달 한것 같다.
December 28, 2024 at 2:52 PM
Reposted by 초키초코
하늘에서 빛나는 길잡이 별이 있었지만 빛을 잃어서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마왕의 별은 북두칠성 모양으로 보이지 않게된 별을 찾을수 있게 한다.
하늘에 별이 4개 남고 별이 모습을 견고히 바꾸었다고 하는데 보이지 않는 별을 지키는 모양으로 변한걸로 보인다.
의식은 없지만 감정이 동화 된 마왕은 별은 진정으로 아낀 별과 계속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죽음을 바라고 조각난 극한의 상황에서도 아낀 별이 빛을 찿을 수 있을까?
December 28, 2024 at 3:06 PM
Reposted by 초키초코
x.com/e_toyoil/sta...
마왕의 별은 북두칠성 모양이다.
타로카드 중 별에서 북두칠성과 북극성까지 해서 8개의 별이 있다.
북극성이 나오거나 언급된적은 없지만 북극성으로 짐작되는 것은 있다.
썸네일에 라피스와 함께있는 별 하나, 석탑 기록 중 '밤하늘에 또 하나 작게 빛나는 •••'
석탑에 기록에서 처럼 어둡게 물들었다면 하늘에 있지만 빛나지 않아서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상태로 보인다. 밤하늘에서 북두칠성으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북극성이다.
마왕의 별을 찾고 최후에 찾아야 되는 것은 북극성으로 보인다.
December 28, 2024 at 2:57 PM
Reposted by 초키초코
x.com/e_toyoil/sta...

라피스는 23화에서 헥터에게 자신의 저주가 없어지면 어떻게 살지 이야기 했는데
라피스는 테라이기에 단순히 라피스가 원하는 미래를 이야기 하는 것 같지 않다.
소박하게 살겠다는게 대륙 끝에서 조용히 살던 테라.
가끔 아이들한테 간식 챙겨주겠다는게 사람들의 기도를 이루어 주었던 것.
헥터에게 혼자면 재미없으니 같이 살자는 게 테라가 제자들과 백성을 받아들인 이유.
스케일이나 상황은 다르지만 근본적인 것은 변하지 않은것 같다.
x.com
x.com
December 28, 2024 at 2:49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