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레이크_슉
hadujam.bsky.social
후레이크_슉
@hadujam.bsky.social
농부 플러스 딴짓
나는 완벽할 수 없고 쟤는 비난할 수 있으며 내 인생에 영향 없다. 만트라 삼자.
January 2, 2026 at 5:29 AM
싫은소리 듣는 걸 상상만 해도 바로 편도체가 활성화한다. 엄마의 반복되는 잔소리 시즌 쥐약이고. 맨스플레인 남자 지인 최악이다. 나도 꽤 가르치지만 1절만 하거든? 2,3절 하면 되도록 사과함. 암튼 1절만 해라.
January 2, 2026 at 5:27 AM
세월호 유가족의 아픔이 제대로 해소 안 되는 것도 일베극우&어준극우의 언어쓰레기들을 정리 못 한 탓도 있다고 본다. 세력은 완전히 못 건드리더라도 거짓 메시지들은 상징적으로 교통정리를 했어야 하는 문제 같다. 영원한 의혹과 고통 속에 남겨둔, 잔혹한. (코로나 환란이 없었다면 했을까. 그건 아닐걸)
January 2, 2026 at 5:19 AM
Reposted by 후레이크_슉
통일교 취재한 내용도 엄청나네. 5시에 오늘 보도 올라올 건데 가평에서는 군수 출마하고 이런 사람들을 통일교에서 불러다 면접을 보고 그런다 함. 통일교에서 이런저런 사업하는데 조례나 인허가 도움 줄 거냐고 묻고 그런다 함.
January 2, 2026 at 4:45 AM
Reposted by 후레이크_슉
더 이상 잔혹하지만 찬란한 전쟁영웅도 없지만 화면 너머로 무심하게 적을 학살하는 드론과 미사일이 그 자리를 채웠다. 이 모든 상황은 인간의 간단한 직관으로는 기이하고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는 사태를 직관하기보다는 세상은 원래 그렇다며 머리를 돌리거나 복잡한 궤변을 늘어놓는 편을 택하고 있다. 미래라는 게 있다면 거기에 사는 사람들은 우리를 어떻게 기억할까? 그런 상상력의 소멸이야말로 우리를 멸종으로 몰아넣는 게 아닐까?
January 2, 2026 at 3:24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