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성돼지
redskyand.bsky.social
목성돼지
@redskyand.bsky.social
남자와 냉면과 남돌과 락음악을 사랑하는 말 많은 성소수자. 목성에서 왔어요.
NCT DREAM•WISH, 승한, 서태지, 블랙사바스, DIO, 드림시어터, 핑크플로이드, 롯데 자이언츠, 052
이탈리아 현대사나 공산당에 대해 사전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치나 유머들이 많다. 물론 그런 게 없어도 재미있게 보는데는 문제가 없다.
February 7, 2025 at 12:22 PM
연대와 사랑이 한 인간을 바꿀 수는 있었지만 인간들이 사회를 바꾸는 것에는 한계를 마주했다.

이 영화에서 어머니가 죽은 ‘현재’는 1994년이다. 이 해는 냉전의 종료와 ‘깨끗한 손’의 영향으로 이탈리아 기민당과 공산당의 기존 정당 체계가 붕괴하고, 그 여파로 베를루스코니가 집권한 해로 이탈리아 정치사의 한 막이 내린 해였다. 여러모로 상징적인 연도설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이 영화는 너무 무거워지지 않는다. 1940년대 이탈리아를 잘 묘사하면서도 꽤 속도감 있게 진행된다.
February 7, 2025 at 12:22 PM
연대와 사랑은 인간에게 흔적을 남기고, 때론 놓아주는 게 붙잡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일 수 있다.
아이는 연대와 사랑에 힘입어 남부를 탈출함으로써 가난에서 탈출했고 꿈을 이뤘다. 그러나 그 어머니는 가난한 남부에 머무르며 여전히 낙후되어간다.
떠나보내는 사랑과 받아들이는 사랑, 이를 연결하는 연대를 비춤과 동시에 남겨진 자의 아픔과 고뇌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주인공의 탈출과 성공이 기쁘기보다 슬픈 이유는 아직도 이탈리아 남부는 낙후되어 있고, 적극적으로 사회를 바꾸자는 꿈과 열정에 차 있던 이탈리아 공산당은 이제 없기 때문이다
February 7, 2025 at 12:21 PM
Reposted by 목성돼지
교도소 과밀 문제가 성범죄자 등을 집행유예 등으로 솜방망이 판결을 하는 유인으로 작용한다는 지적도 있고 교화 행정에 큰 저해가 된다는 비판도 있고 재소자 인권(사회 전반적인 거주권 문제를 환기하는 계기가 되기도..) 문제 관련 지적도 있고요.
January 20, 2025 at 11:01 AM
빨리 기운 차리시길,,, ㅠㅠ
December 30, 2024 at 8:01 AM
에구… 빨리 병원 가보셔요 ㅠㅠ
December 30, 2024 at 1:49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