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ycrow
@aerycrow.bsky.social
1.1K followers 970 following 6K posts
번역자. 과학소설가. Wordsmith. sf작가연대 회원 http://mastodon.social/@aerycrow twitter.com/Aerycrow '아마벨 영원의 그물' http://aladin.kr/p/JPuDe 전자책 : http://url.kr/y7wc83 E-mail: [email protected] he/him #차별금지법
Posts Media Videos Starter Packs
Pinned
aerycrow.bsky.social
<아마벨: 영원의 그물> - 배지훈 aladin.kr/p/JPuDe
제 책입니다. 장편 소설이고요. '나와 밍들의 세계'에 게재된 '유니크'와 같은 세계를 공유합니다. 하지만 스토리상 직접 이어지지는 않아요. 같은 등장인물이 나오긴하지만요.

<퍼스트 콘택트> - 김단비, 문녹주, 배지훈, 서강범, 서계수, 이지연, 전혜진, 해도연 aladin.kr/p/eqbf0
퍼스트 콘택트 앤솔로지에도 '인류는 강아지가 지키고 있다'로 참여했습니다.
이것도 (대충) 아마벨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합니다,(아마도)한 200년정도 전이지만요.
아마벨: 영원의 그물
인간의 두뇌를 스캐닝해서 영원한 삶을 영유할 수 있는 시대, 그 시대가 시작된 지 백수십 년이 지나고 그 기술, ‘클리니컬 이모털리티’를 이용해 육체를 바꿔서 영원한 삶을 살 수 있는 시대가 된 지구. 모든 사...
aladin.kr
Reposted by Aerycrow
chicagotribune.com
A federal grand jury has refused to indict a Chicago couple arrested during a violent protest outside the U.S.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facility in Broadview last month, a rare move that prompted prosecutors to abruptly drop the case.
Charges dropped against couple in Broadview immigration protest after federal grand jury refuses to indict
A federal grand jury has refused to indict a Chicago couple arrested during a violent protest outside the U.S.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facility in Broadview last month, a rare move that…
trib.al
Reposted by Aerycrow
arrrk.bsky.social
검은 사제들 하면 이 짤이 제일 좋음
구마 대성공~!
Reposted by Aerycrow
sung-il-kim.com
출근 시간 지연시키는 게 불편하니 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은 곧 주장하는 것도 불편하니 하지 말라고 하기 마련이다.
everblue1223.bsky.social
피해 끼치지 말고 주장하라는거 어디서 많이 들어본 얘기 아닌가?
aerycrow.bsky.social
그리고 연방선거에서 투표를 한 최초의 흑인여성이 되었습니다.

매리 앤 쉐드는 1893년 위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69세였습니다.

1976년 그녀가 살던 워싱턴DC의 U스트리트에 있는 자택은 사적지로 지정되었으며 1987년 미국여성역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달의 여성'으로 뽑혔습니다. 2018년, 뉴욕타임즈는 '뒤늦은 부고기사'로 그녀의 삶과 죽음을 기렸습니다.
aerycrow.bsky.social
1860년 남편이 사망하고 아이들과 미국으로 돌아온 그녀는 남북전쟁당시 모병활동을 했습니다. 전쟁후에는 흑인,백인이 모두 다니는 공립학교에서 교사생활을 했고 워싱턴DC로 이사한 이후 하워드법대를 졸업했고 1883년 60세의 나이에 미국 흑인여성으로서는 2번째 변호사가 됩니다.

그녀는 미국여성서프라지연합회에 가입한후 여성참정권을 위해 투쟁했고 미국연방하원의원 법사위원회에서 증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aerycrow.bsky.social
다만 캐나다로 이주한만큼 흑인들이 진정한 자유를 얻으려면 캐나다로 이주해야한다는 주장은 반노예제 운동가들 사이에서도 논란꺼리였고 1855년 필라델피아 유색인종 컨벤션에 참가하려 했을 때에는 그녀의 대표권을 인정해야하는가하는 문제부터 논의해야했습니다. 다행히 투표를 거쳐 인정되었죠.
aerycrow.bsky.social
그녀의 가족은 디트로이트와 캐나다 사이의 국경근처에 자리잡고 도망나온 노예들을 도왔습니다.
1853년 그녀는 The Provincial Freeman이라는 신문을 창간하고 사장이자 편집인으로 활동했습니다. 당시에도 반노예제를 주장하는 신문은 있었지만 모두 백인의 입장에서 씌워진 것이었고 흑인의 시각에서 흑인노예제를 비판하는 신문은 이 신문이 최초였습니다.
aerycrow.bsky.social
10월 9일은 매리 앤 쉐드의 탄신일입니다 en.wikipedia.org/wiki/Mary_An... 1823년생 반노예제 운동가,여성인권 운동가,언론인입니다.북미 최초의 흑인여성 출판인이자 캐나다 최초의 여성 출판인이기도합니다.자유흑인의 후손으로 태어난 그녀의 가족은 1850년 '도망노예법'이 통과되자 캐나다로 이주합니다.
이 도망노예법Fugitive Slave Act of 1850은 남부와 북부의 타협안으로 노예가 없는 자유주로 도망간 노예를 노예주에게 돌려주도록한 연방법이었죠.
Mary Ann Shadd - Wikipedia
en.wikipedia.org
aerycrow.bsky.social
1972년 박사학위를 딴 이후 벨 연구소에서 일하기 시작합니다. 그곳에서 론 그레이엄(그레이엄의 수로 유명한)과 공동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벨 연구소에서 20년간 근무후, 모교인 펜실배니아대학으로 돌아가 교수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200여편의 논문과 3권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1990년 미국 수학회로부터 알렌도퍼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8년 미국 과학예술 아카데미 회원으로 추대되었습니다.
2017년 조합론 및 응용 연구소에서 오일러 메달을 수상했습니다.
aerycrow.bsky.social
10월 9일은 판 청의 탄신일입니다 en.wikipedia.org/wiki/Fan_Chung 1949년생 수학자입니다.
대만 출신으로 공학자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이미 고등학교때부터 조합론을 공부했습니다. 대만국립대학에 들어가 수학을 전공하고 미국 펜닐배니아 대학에 1위로 입학했는데, 2위와 아주 큰 격차가 났다고합니다.
지도교수 허버트 윌프는 조합론 분야인 램지 이론에 대해 지도를 했는데 단 1주일만에 새로운 증명을 만들어내어 램지 이론에 큰 공헌을 합니다.
Fan Chung - Wikipedia
en.wikipedia.org
aerycrow.bsky.social
이후 글래스고우의 출판사 '블랙키앤손'에서 과학편집자가 되었고 독일어로 된 수학,물리학 서적을 번역했습니다. 그녀가 번역한 책에는 막스 보른,슈뢰딩거,루이 드 브로이등이 있습니다.
1945년 애버딘의 로웻 연구소 산하 동물 영양국에 들어갔고 1966년 은퇴했습니다.
위니프레드 마가렛 딘즈는 1990년 6월 7일 별세했습니다.
그녀 소유 도서와 개인 문서는 모교인 애버틴 대학에 기부되어 특별 소장품에 들어갔습니다.
aerycrow.bsky.social
10월 9일은 위니프레드 마가렛 딘즈의 탄신일입니다 en.wikipedia.org/wiki/Winifre... 1901년생 수학자, 교육자로 특히 독일어로 된 수학,물리학 교과서를 영어로 번역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스코틀랜드 애버딘 대학을 최상위성적으로 졸업하고 1929년 캠브리지에서 석사를 받았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수학,물리학을 가르치다 모교 애버딘대학으로 돌아와 교육학 학위를 받습니다.
Winifred M. Deans - Wikipedia
en.wikipedia.org
Reposted by Aerycrow
violl.bsky.social
그리고 공공기관 경사로 설치와 엘베설치 의무 아닌 것도 정말 이해할 수 없다.
학교도 엘베설치 의무 아니어서 나 엘베있는 학교 근무해본 적이 없다.
Reposted by Aerycrow
violl.bsky.social
나는 지하철에 엘베 설치 필수 아닌게 너무 의문이고
그걸로 시위까지 해야하는 현실도 의문이고
죽어라 안 해주는 것까지도 너무 이해가 안 됨.
건물 몇층 이상이면 엘베 설치 해야하는 것처럼 지하철도 당연히 엘베설치 법으로 정해야하는 문제 아닌가.
Reposted by Aerycrow
granmouse.bsky.social
읍내 ‘춤추는 해삼‘님 계정에서 이번에 이스라엘에게 나포된 해초(김아현)님 관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자유함대연합(FCC) 측에서 선박 나포시 공개하게 되어 있는 활동가 개인 메시지

x.com/appleyoung03...
Reposted by Aerycrow
missallsunday.bsky.social
사실 훈육을 하기 위해서 소리 지르고 때릴 필요는 없는 것 같음

인내심과 시간이 있어야 되는데
사실 그게 요즘 희소 자원이라서.....

예를 들어 ㅇㅇ하면 안돼 하면 두 번 말할 필요 없이 못들은척 안전한 곳에서 혼자 울고 불게 놔둬서 아 내가 떼를 써도 어른에게 데미지가 1도 없구나 하고 제 풀에 지쳐 기어 들어오는 경험을 몇 번 해야 하는데

울고 불고 할 때 소리 지르고 못하게 하니까 애는 흥분해서 더 크게 소리 지르고 애랑 어른이 같은 레벨 됨....
Reposted by Aerycrow
transborder.bsky.social
[속보] “한국인 탄 가자구호선단, 이스라엘군에 나포”
팔레스타인평화연대,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 열고 밝혀

수정 2025-10-08 15:24
h21.hani.co.kr/arti/society...
h21.hani.co.kr
aerycrow.bsky.social
이 나이는(나를 포함한 4~50대 남자) 누군가에게 극혐을 당해 마땅한 나이임. 꼰대취급받거나 나잇값도 못한다고 욕처먹거나, 어디로도 피하지 못할 욕을 처먹어야함. 그래야 정신차ㄹ...ㅣ는건 절대 아니지만(정신차리기에는 좀 늦은 나이 아님?).
Reposted by Aerycrow
caelumcorvus.bsky.social
근데 뭐 예전 영포티는 20~30대 여성들의 아재 개극혐에 가까웠다면 요즘 영포티는 흔히 보이는 디시계열 20~30대 남성들의 냉소에 가깝네.
Reposted by Aerycrow
eunda.bsky.social
이런거 너무 귀엽다ㅠㅠ 고양이 있는 선수들에게 이거 시켜달라고 하고 싶음ㅋㅋㅋ
aerycrow.bsky.social
옛날에 친구들이랑 투다리 참 자주 갔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