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nerstag
donnerstagnacht.bsky.social
Donnerstag
@donnerstagnacht.bsky.social
Feminist with No Drama
Reposted by Donnerstag
"교육청의 지침 마련과 학교의 탄압 중단을 촉구하기 위해 시민참여플랫폼 '빠띠'에서 서명운동이 진행 중입니다. 꼭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campaigns.do/campaigns/16...
학교에도 언론의 자유를! - 토끼풀의 캠페인 | 빠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은평구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언론 '토끼풀'입니다. 은평 지역 4개 중학교에서 32명의 학생이 모여 자발적으로 신문을 만들고 교내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기사는 www.tokipul.net에서 보실 수 있어요! 좋은 의도로 창간하고 활동하는 언론이지만, 학교의 탄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신도중학교는 청소년 언론 <토끼풀>의 배포를 금...
campaigns.do
October 18, 2025 at 9:08 AM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비건 레시피뿐만 아니라 매주 한번씩 비건 식단 기록도 올려주시는 정고메님 블로그 추천해요! 특히 식단 기록은 도시락 메뉴 짤때 도움됐어요.
정고메 비건레시피 | 정고메
m.blog.naver.com/junggourmet
정고메 비건레시피 : 네이버 블로그
누구나 해 먹을 수 있는 비건 레시피 •「나의 채식 테이블」저자 •「소이, 아워밀」국산콩으로 만든 고단백 후무스 • [email protected]
m.blog.naver.com
October 4, 2025 at 7:53 PM
Reposted by Donnerstag
"여성다움"이 늘 백인 여성의 그것으로 특징지어지기 때문에, 유색인 여성들은 부당한 트랜스혐오·여성혐오를 인종차별적인 방식으로 마주하게 된다.

여자로 태어나 여자로 자란 유색인이 "여성답지 않은" (뜻: 백인 여성과 같지 않은) "비여성"으로 낙인찍혀, 트랜스젠더 배제를 위한 차별적 조치의 피해자가 되는 과정이 인종차별적인 것이다.
지난 올림픽에서 "남성이다", "여성이 아니다" 공격을 당한 여자 선수는 모두 비백인이었는데, 전통적으로 "백인보다 더 남성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인종의 북아프리카 선수는 "딱 봐도 여성이 아니다. 무조건 남성이다."라는 공격을 당했고, 전통적으로 "백인보다 더 여성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인종의 동아시아 선수는 "동아시아 여성이 서양 여성을 힘으로 압도한다고? 그럴 수 있을 리가 없다. 남성일 것이다."라는 공격을 당했다. 기준은 백인이기 때문에 백인 왼쪽에 있는 유색인 여성이든 백인 오른쪽에 있는 유색인 여성이든 공격을 당한다.
September 20, 2025 at 9:54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