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국
@magook.bsky.social
37 followers 40 following 440 posts
캐나다에서 표류하는 한국인 레즈비언 좋은 것도 싫은 것도 많은 사람 좋아하는 것 👾☕️💬 한국어/Eng/日本語 + 이것저것 공부 중
Posts Media Videos Starter Packs
magook.bsky.social
내 어린 시절을 돌이켜볼 때 인터넷에 있는 글을 그대로 믿기란 얼마나 쉬웠는가는 알겠음 그러나 나는… 15세 이상 성인이라고 미디어리터러시가 있고 혐오선동에 넘어가지 않고 하는지 모르겠어서… 그거는 좀 혼란스러움 그렇다고 미디어리터러시 시험쳐서 에스엔에스 향유 자격을 얻을 수도 없는 거니까… 보편 발달과정에 의해 연령 기준을 설정하는 거겠지만…
Reposted by 마국
raido3.bsky.social
유소년을 주변에 많이 두고 있는 사람으로써 15세 미만 SNS 금지법이 너무나 합리적이고 납득할만한 무언가로 보임

아니면...금지는 아니어도 최소한.... 보호감독없으면 5세아동에게 식칼 쥐어주는 사람 없는 것처럼 SNS도 그만한 보호감독이 필요한 무언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godai649.bsky.social
유소년과 접점이 없는 분들은, 인스타 틱톡에 가득한 광고나 개소리를 초딩들이 얼마나 자주 퍼나르는지 모르실 테다. 중1-2학기 사회과목에 드디어 미디어 리터러시 소단원이 개설되었는데, 그 수혜를 못 받는 초6이 연휴 직전부터 '중국인 관광객이 삼천만명이 들어와서 레고처럼 한국인을 인수분해하여 상반신은 꺼내가고 하반신은 버리고.. 막으려면 오늘밤 안으로 국회 청원 서명 몇만건을 해야 하고.. ' 하는 개소리를 얼마나 열심히 떠들고 다니는지 모르실 게다. ㅎㅎ '누가 그런 소리 하냐'고 물어보면 '같은 태권도 다니는 언니가 틱톡에서'.
Reposted by 마국
lisao.bsky.social
아무튼 계림이나 항주 가면 이렇게 계화 말린 것을 차처럼 파는데 가시면 이런거 한 깡통 사오시길 추천해요. 많이 안 비싸고 한 깡통 만원? 좀 넘을 수도? 그런데 향이 되게 좋거든요. 카페인 없이 저녁에 향기로운 뭔가를 마시고 싶을 때 뜨거운 물 부으면 좋아요. 물론 술 담가도 되고 요리에 써도 되구
magook.bsky.social
난 지금 알았는데 (감주가… 단술 아니 식혜가 아니엇다고요) 일본에서 아마자케 먹은 거는 얼추 식혜 같아서 한국 감주도 식혜라고 생각했는데 그럼 대체 진짜 감주는 무엇인 것이냐
Reposted by 마국
heyzzin.bsky.social
경남 전 지역에서 쓰는 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우리집(+양가+@ 포함)은 식혜를 단술이라고 부름 비락식혜 이런 건 식혜라고 부르긴 하는데 집에서 만든 건 단술임 암튼
그래서 어릴 적에 ‘감주’라고 칭해지는 무엇을 보고 헉 당연히 감>달다+주>술 =단술 =식혜 라고 지레짐작했는데 그냥 초발효막걸리 같은 거라서 좀 실망했던 적이 왕왕
magook.bsky.social
근데 그냥 예쁜 건 아니고 제사 때 쓴다고 빵을 어디서 사오시긴 하던데 잘 모르겟음
magook.bsky.social
우리 외갓댁은 그냥 예쁜 빵해서 몰랐음
Reposted by 마국
sibauchi.bsky.social
제주도 제사상에 빵 올라가는 게 저렇게 생겼던. 그냥 빵집에서 카스테라나 롤케이크 사와서 대체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는 하지만.
Reposted by 마국
jejuorange.bsky.social
제주 전통빵(떡?) 상웨빵이란게 있는데 맛은 다른 동네 술빵하고 비슷하고,
이걸로 파니니를 만들거나 햄버거를 만든 경우가 있네요.

blog.naver.com/seogwipo-si/...
Reposted by 마국
theatreq.bsky.social
내가 다니는 병원 의사쌤 중에 제주 출신이 계심. 그분은 뭍에 나와 처음 받은 충격이 “바다에서 건지고 며칠 지난 걸 먹는단 말야?” 하고 충격받으셨다 함.
Reposted by 마국
theatreq.bsky.social
제주 우도 갔을 때 식문화충격받은 일화.

바닷가 포차가 있길래 뭐 좀 먹을까 하고 앉았는데 아무도 주문받으러 안 옴. 이미 먹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장님 어디 가셨어요?” 물었더니만…….

바다에 들어가셨단다.

해녀 사장님들이 해물 팔다가 다 떨어지니까 해물 건지러 바다에 들어가셨대.

20-30분쯤 기다리니까 과연 잠수복을 입은 할머님 세 분이 그물망을 묵직히 들고 바닷물을 뚝뚝 흘리면서 다가오심.

메뉴 고르고 뭐고 없음. 가격 말하고 그에 맞게 썰어주시는 거 받아먹음.
Reposted by 마국
zondug.bsky.social
중추절 이야기에 웃긴 댓글을 봤다.

"중학교는 중국 학교라 안 다니신듯."
Reposted by 마국
jejuorange.bsky.social
'중추절' 표현을 신라시대부터 썼다고 출처를 제시했는데 중화권의 명절이라고 되돌리고 있습니다.
namu.wiki/thread/Quarr...

나무위키여...
namu.wiki
Reposted by 마국
granmouse.bsky.social
...그리고 춤추는 해삼님이 함께 올려주신 관련 글 및 이미지입니다.

한국 정부와 국회에 신속한 대응과 자국민 석방을 위한 노력을 촉구합니다.

지난번 미 조지아 주 한국인 구금 사태 때에 보여줬던 수완과 실력이 이번에도 발휘되길 바랍니다.
'알라 알 나자르' 선원 해초가 이스라엘 관할 권 밖에서 국제법에 따라 평화롭게 항해하는 동안 이스라엘에 의해 불법적으로 납치되었습니다.
우리는 한국 정부와 시민들에게 이 범죄를 규탄하 고 해초와 납치된 모든 선원들의 즉각적인 석방과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의 불법 봉쇄 및 지속적인 대량 학살 중단을 요구할 것을 촉구합니다.
-
제 이름은 김아현이고 대한민국 출신입니다. 이 영 상을 보고 계신다면 우리는 바다에서 가로막혔고, 저는 이스라엘 점령군이나 팔레스타인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집단학살에 가담한 국가의 군대에 의 해 납치된 것입니다. 저는 모든 동지들, 친구들, 가 족들에게 대한민국 정부에 압력을 가하여 제 즉각 적인 석방을 요구해 주시기를 호소합니다. My name is Kim Ayhun. from South Korea.
If you're seeing this video we have been intercepted at sea and I've been kidnapped by the Israeli's occupation forces or forces of a country participating inlsrael's genocide of the Palestinian people. appeal to all my comrades, friends and family to put pressure on the South Korean government to demand my immediate release.
한국 시간 10월 8일 오전 11시 40분 (현지
시간 새벽 5시 40분)
해초가 탄 배 '알라 알 나자르(Alad Al Najjar)' 호가 이스라엘군에 나포되었습니다. -강정에서 가자까지, 팔레스타인에 해방을!
-프리프리 팔레스타인!
-가자 해방은 모두의 해방, 이스라엘은 집단 학살 중단하라!
-이스라엘은 가자 봉쇄를 즉각 해제하고 민간 선 박 나포를 중단하라!
-이스라엘은 체포된 활동가들을 모두 즉각 석방하 라!
-한국 정부와 국회는 이스라엘의 국제법 위반과 인권 침해에 강력히 항의하라!
-주이스라엘 한국 대사관은 구금자를 즉시 면담하 고 변호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라!
-주이스라엘 한국 대사관은 구금된 활동가들이 필 요한 물품을 제공받도록 조치하라!
Reposted by 마국
granmouse.bsky.social
읍내 ‘춤추는 해삼‘님 계정에서 이번에 이스라엘에게 나포된 해초(김아현)님 관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자유함대연합(FCC) 측에서 선박 나포시 공개하게 되어 있는 활동가 개인 메시지

x.com/appleyoung03...
Reposted by 마국
sjpark.bsky.social
그냥… 어느 정도 나이가 되면 슬슬 세상이 내가 옳다고 생각한 방향대로 흘러가기만 하는 건 아니라는 걸 받아들여야 하는데, 열심히 공부해서 성적 오르면 엄빠가 게임기 사주는 입시생 세계관에서 좀 빠져 나와야 ㅋㅋㅋㅋ
Reposted by 마국
nyxity.bsky.social
괴(어른 고양이)를 다들 고양이(어린 고양이)라 부르니까 아깽이란 단어가 생기고 있음.

그리고..

개를 다들 강아지라 부르고 있어서 조만간 이쪽도 뭔가 새 단어가 나올 듯.
Reposted by 마국
simplycomplex.bsky.social
“‘증발하고 싶은 여자들’의 저자 이소진이 언급했듯, 20대 여성들의 자살 생각 원인 중 하나는 ‘돌봄 위험’이다. 양육, 집안일, 병구완에 더해 감정 돌봄까지. 자신에게 몰려오는 역할의 압박이 여성들을 죽음으로 이끈다. 이 책에서 돌봄 위험을 다룬 장의 제목은 ‘가부장적 가족이 착취하는 딸의 시간’이다.”
Reposted by 마국
granmouse.bsky.social
국민의힘 김기흥 미디어대변인

“혐중은 아니고 반중은 있을 수 있다 본다”
“제주도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불법체류자인데 그 중 93%가 중국인”
“중국인들, 영주권 관련해서 그분들은 (한국)국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투표권이 있지 않습니까? (중략) 서로 상호호혜적인 부분이 있고“
“중국분들이 오셔갖고 건보 먹튀하는 부분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고”

…이렇게 한 호흡에 외국인혐오를 와다다 쏟기도 힘든데 제가 오늘 이걸 목격함…

헤휴…타래로 몇 개만 팩트체크 해볼게요🤦
Reposted by 마국
evelovestory.bsky.social
제가 여기에 무슨 말을 덧붙일 수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활동가이신) 해초님께서... 정의롭고 올바른 길을 택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무슨 마음으로 배에 타셨는지 짐작도 되지 않습니다.

부디 목적하신대로 인명구호를 마치고 무탈히 돌아오시길 바라고, 한국 사람들의 관심이 조금이라도 더 많아야 무사히 돌아오실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더 높아질 것 같아서... 다같이 관심을 가져 보자고, 부족하나마 글을 써 봅니다.

www.ohmynews.com/NWS_Web/View...
"우린 나포될 겁니다" 팔레스타인 목전 배 위, 보름달 만난 한국인의 호소
"우리는 가자지구와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한 비폭력 향해를 하고 있습니다. 식민지가 무엇인지 너무나 명확하게 알고 있는 한국인들이 팔레스타인의 역사를 되돌아본다면 그 비참함과 슬픔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 향하는 구호선단 내 유일한 한국인인 해초(27, 김아현)가 한국 시간으로 7...
www.ohmynews.com
Reposted by 마국
sjpark.bsky.social
항상 안전한 선택만 했고 자기의 노오력과 성취에 보상이 따르는 것이 당연했던 사람들이 갑자기 자기가 마이너리티인 상황에 처하면 얼마나 찌질해지던지… 자기를 차별하고 괴롭히는 자들에 분노하는 대신 ‘나보다 못한 쟤’가 잘나가는 것을 시기하고 깎아내리고 😒
반면에 자의든 타의든 차별을 이미 경험하고 그것을 인지하는 눈을 갖게 된 사람들은 새로운 소수자성을 갖게 된 상황에 처해도 훨씬 강건했다.
Reposted by 마국
sjpark.bsky.social
개인적으로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양육환경은 좋은 거라고 봐. 그러다 청소년기부턴 다양한 환경에서 실패도 경험하고 운에 치여 보기도 하는 경험을 쌓으며 자연스럽게 공정이라는 신화를 깨는 것. 세상에서 얻어터지면 가정에서 응원받고 치유하고 다시 도전하고. 그러나 비슷한 환경에서 자란 비슷한 사람들하고만 계속 어울리면 공정충 되기 딱 좋은 거 아닐까. 일단 내가 본 공정충들은 좀 그랬어 ㅋㅋㅋ
Reposted by 마국
sjpark.bsky.social
변인 통제를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지는데, 가령 엄빠 사이가 좋다는 것은 높은 확률로 경제적 여유가 있는 가정일 것이고 (경제적으로 쪼들리는 가정이 화목하기는 아무래도 쉽지 않다…물론 여유가 있다고 화목해지는 건 아니지만) 만약 경제수준이 통제되지 않았다면 그 영향도 있을 듯...
wirae.bsky.social
인간은 행복하면 안 돼.
magook.bsky.social
슬프지만 어쩔 수 없는 거 같지요…
지금 재미있는 이야기는 제철에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