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솔희
banner
perfectsleep.bsky.social
김오솔희
@perfectsleep.bsky.social
매일의 식사. 프로 식사러/아마추어 요리맨
저는 외곽쪽입니다. 혹시 머무시는 곳 근방이 ㅁㅅ가 많은 지역인가요. Spark Pizza, Kanishka Cuisine of India, Bandido Mexican Grill, Boiling Point 추천드립니다. (소근)
December 12, 2024 at 4:42 AM
앗?! 지점이 2군데가 있습니다. 시애틀 다운타운 쪽이랑 외곽쪽에 하나 있어요! 노잼 유비(rain)도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ㅜㅜ)/
December 12, 2024 at 4:04 AM
오픈한지 꽤 되었는데 인기가 꽤 많아서 여전히 저녁시간에 가면 대기가 많다. 대충 동네 맛집이라 보통이겠거니~ 이게 기본이겠거니~ 했는데 이번에 밴쿠버에서 거기 돈카츠 맛집이라는 곳을 갔었는데 대실망!을 해서; 여기가 그래도 퀄리티가 높은 곳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과조리된 감이 없잖아 있지만 아직까지 돼지고기 숙성/미디움 레어로 익혀 먹는 게 낯선 곳이다보니 뭐 어쩔수 없지. 가격대도 적당.
December 12, 2024 at 12:12 AM
첫번째 사진처럼 남은 칠면조 고기만 사용해서 맑고 깔끔한 수프를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아예 냄비에 남은 칠면조 고기, 매쉬드 포테이토, 구운 채소를 다 때려넣고 치킨육수를 넣어 만들어 버리는 버젼도 있다. ("그거 짬통 아냐?" 라는 호저맨의 평) 아니 이럴거면 걍 음식을 적게 하라고... 처음 봤을 때 '아니 저걸 왜 다 스까넣어!!!!;;;;' 라고 경악했지만 미국식 전찌개라고 생각하니까 아 뭐... 그럴수도 있지-_-; 하고 그냥 편하게 받아들이게 된다. 사람 사는게 비슷하지 뭐....
December 1, 2024 at 3:29 AM
한국에 명절 후 남는 전으로 만드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전찌개가 있다면 미국에는 추수감사절 때 먹고 남은 것으로 만드는 leftover soup가 있다!!!!! (명절에 먹고 남은 걸로 국물요리를 만들어 버리는 것은 동서양을 가리지 않는가-_-;)
December 1, 2024 at 3:28 AM
당연하게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공공장소에서도 공짜로 물을 마실 수있는 나라들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세계 최고의 자본주의 나라 주제에 물은 공짜로 퍼주는군... 싶다.
December 1, 2024 at 3:08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