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텔
toestel.bsky.social
에스텔
@toestel.bsky.social
태연팬-살랑탱구/SF판타지무협매니아/페미니스트 워너비
트위터 : toestel77
Reposted by 에스텔
격하게 공감가는 트윗이 있어서 트훔해옴

❝남성들이 Grok을 악용해 여성의 동의 없이 성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걸 "불가피"하거나 "온라인 게시 대가"로 치부하는 속도가 어처구니없다. 여성이 공개적으로 존재하면 성폭력을 감수해야 하고, 남성은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AI로 정교해진 새로운 강간 문화다.❞
January 2, 2026 at 7:01 AM
Reposted by 에스텔
화룡점정.

15분만 기다려달라길래 기다리고 있었더니 이렇게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cember 13, 2025 at 9:04 AM
Reposted by 에스텔
실시간 지랄쇼.
비마트 배달을 시켰는데 물건은 안오고 배달은 완료됐다고 뜸.

1. 채팅 상담 연결했더니 전산 템플릿을 수동으로 다시 입력해달라고 함
2. 전산에 뻔히 있는 걸 다시 수동으로 입력해달라고 함
3. 상담사가 어플 최신 업데이트 상태도 모름
4. 아직 상담중인데 이딴 카톡 옴

대환장쇼
December 13, 2025 at 8:53 AM
Reposted by 에스텔
"왜 11개월 15일 된 사람은 퇴직금을 안 주는 것이냐"
"정부가 그러고 있다"

"정부도 2년 지나면 정규직된다고 1년 11개월 만에 다 해고하고, 계약도 아예 1년 11개월만 한다. 또 퇴직금 안주겠다고 11개월씩 계약하고 있다. 그리고 한 달 있다가 다시 채용한다"
"민간이 그러는 건 이해하는데 정부가 부도덕하다"

"노동부에서 다른 부처가 잘하고 있는지 챙겨보시라. 다른 부처에 대해서 시정명령하라"
"다른 부처는 시정명령 당하기 전에 알아서 정리하라"
m.news.nate.com/view/2025120...
이 대통령 "똑같은 일하면 비정규직은 더 많이 줘야…왜 최저임금 주나"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정치 - 뉴스 :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왜 정
m.news.nate.com
December 9, 2025 at 4:56 PM
Reposted by 에스텔
세계시민주의 사상에도 선뜻 동의하지 못하겠다만, 현재 수많은 이주노동자를 착취하고 차별하는 한국에서 민족주의를 앞세우는 정치활동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도 고민해야.
November 25, 2025 at 6:53 AM
Reposted by 에스텔
첨언하자면 그렇다고 타자화하기도 영 께름칙한 게, 소위 "우리편"이나 심지어 나 자신 또한 그런 유희의 유혹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시니컬한 힐난에서 충분한 자기만족을 얻을 수 있는 지적 인간들이다.
November 7, 2025 at 5:30 AM
Reposted by 에스텔
그 사람들은 10만원짜리 파운더스 에디션을 샀는데 게임이 거지같아서 화가 난 것이 아니다. 차라리 그 반대라고 본다. 상당한 금액을 지불했다는 이유로 상당기간 게임을 조롱하며 깔 수 있는 패스를 산 것에 가깝다. 소비자 지상주의에 의한 신묘한 옵션콜이다. 게임이 재미있으면 게임으로 놀고, 재미없으면 그 값어치를 이유로 불링하며 놀 수 있는, 끝내주는 리스크 헷지 전략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이해가 간다고 개인적으로 납득이 되는 것은 아니다.
November 7, 2025 at 5:19 AM
Reposted by 에스텔
딱히 국내에만 한정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스팀 포럼을 들락거리다 보면 쉽사리 발견하게 된다. 가령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 문명 7 포럼에 가 보면, 시스템의 급진적 변화로 출시 혼재된 평이 있었던 것은 그럴만한 일이지만, 게임이 출시된 지 근 반년이 넘도록 포럼에 달라붙어 매번 업데이트가 올라올 때마다 또망겜의 또망업데이트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득시글거리는데, 그 사람들은 문명 7을 다른 플랫폼으로 "플레이" 중인 것이다. 그 플랫폼은 사이버불링이다. 불링과 린치는 언제나 콘텐츠였어왔다. 이유나 명분은 부차적이다.
November 7, 2025 at 5:13 AM
Reposted by 에스텔
소위 PC타령이나 손가락타령은 그 놀이에서 유행하는 최신 빌드 내지 놀이법의 일종일 뿐이다. 그냥 루미큐브의 패끼리 맞아떨어지면 가져다 붙이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언제나 문제는, 현실의 대상을 린치하는 것이 놀이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극히 단순한 상식이 여러 가지 핑계로 바보 취급받는다는 지점에 있다.
November 7, 2025 at 5:09 AM
Reposted by 에스텔
아 "한국이 북한에다 확성기로 K팝 트는 거 못봤냐 한국엔 좌파가 없냐" 같은 소리 하는 글 보고 터짐 (태국 보수우파 렉카들이 캄보디아 국경에서 확성기로 소음을 재생하는 시위를 해서 논란이 된 적이 있음)
October 21, 2025 at 3:00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