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celot
lancelot
@lancelot.bsky.social
Reposted by lancelot
December 8, 2025 at 7:41 AM
한국에서 가장 쓸모없는 집단중에 하나가 저 헌정회인듯.
한국의 경우 일반적인 양원제 체제에서 상원이 하고 있는 심의기능은 이미 각 위원회에서 수행이 되기 때문에 권력 분산 등을 이유로 양원제를 주장하는 것은 단편적인 주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51001126000001

양원제는 한국에서는 절대 피해야 할 제도다. 더 직접적으로 선출되는 하원과 대립하는 상원은 민의에 반하는 귀족집단이고, 하원에 따르는 상원은 세금낭비일 뿐이다.

상원은 연방국가에서 주들의 권리를 대표하거나, 군주제 국가에서 귀족들의 권익을 대표하는 조직이다. 단일 민주공화국인 대한민국에는 전혀 필요 없다.

자기네 정치인들 귀족 자리 시켜달라는 저런 말을 뻔뻔하게 대놓고 하다니.🤦‍♂️
October 1, 2025 at 5:37 PM
Reposted by lancelot
그는 "백해룡 수사팀이 수사하기 전 6개월 전 얘기"라며 "제가 처음에는 몰랐는데, 검찰이 인천공항으로 들어온 사건을 덮었다는 사실을 두 번 확인하고 그걸 드러내려는 순간에 한동훈과 이원석이 백해룡 수사팀을 도와줬던 남부지검 특수부를 폭파시켜버리고 영장을 막아버렸다"고 증언했다.
September 5, 2025 at 12:27 PM
Reposted by lancelot
조국씨가 자기는 (성범죄 공론화가 발생한 시점에) 대표도 당원도 아니었고...로 시작하는 입장을 냈는데,

피해자를 대리한 강미숙 혁신당 여성위원회 고문이 그건 형식 논리고 결국 조국혁신당은 당신이 책임지는 정당 아니냐고 적으심.

“이미 존재하는 피해자 지원조치는 뒤로 한 채 미래의 피해자를 위한 당규 마련에 몇 주를 보내는 것을 지켜보며 복장이 터지는 고통이라는 게 이런 것이구나 했다”

이번 사건 제대로 처리하는게 조국과 조국혁신당의 미래를 결정할 것임.
September 5, 2025 at 7:43 AM
쟤네들 다 극우파인데, 독재자 깠다고 너무 치켜줌.
August 18, 2025 at 4:19 PM
꼼꼼한 쓸애기네...
“골목에 2.8m의 철제 패널 가벽을 세워 건축선을 약 20cm 침범하고 골목의 인파 흐름을 방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은 해밀톤호텔 대표 이모씨는 재판에 넘겨져 벌금 800만원에 처해졌을 뿐입니다. 당시 재판에서 해밀톤호텔의 가벽이 통행에 지장을 준 것은 인정됐지만, 고의성이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남씨가 국회 국정조사에 출석해 참사의 상황에 대해 증언한 게 박희영 용산구청장에게 불리하게 작용, 용산구청이 '괘씸죄'를 적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
(단독)용산구청, '이태원 참사' 증언한 상인 건물만 '콕 집어' 철거
2023년 7월 참사 골목 업체 한 곳 특정해 완전 철거
국회서 유일하게 증언한 상인 4개월 만에 철거 통보
용산구청 "밀라노컬렉션 건물 자진 철거...사유 몰라"
2025-08-18 18:46:02
www.newstomato.com/ReadNews.asp...
August 18, 2025 at 3:55 PM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안산은 슈퍼스타고, 저사람은 듣보라서.
August 17, 2025 at 7:24 AM
썩렬이 뽑은 나라가 할 얘기는 아닙니다만...
www.reuters.com/world/us/tru... 트럼프가 푸틴과 만남이후 폭스 뉴스에서 "똑똑한 푸틴이 그러는데 우편투표는 부정선거의 의혹이 있어서 하면 안된다 카더라"라고 발언...

...정~~~~말 똑똑한 사람 뽑았다 양키놈들...-_-;;;
Trump says Putin agrees with him US should not have mail-in voting
U.S. President Donald Trump said on Friday his Russian counterpart Vladimir Putin agrees with him that letting voters send in ballots by mail puts honest elections at risk.
www.reuters.com
August 17, 2025 at 7:20 AM
근데 반역자에게 특혜를 배풀면 반역죄로 다스려야지 왜 다른 구치소장으로...
단독 접견실 사용금지
August 14, 2025 at 12:41 PM
파면, 구속수사해야되는거 아니냐 ㄷㄷ반역죄인에게 특혜를 주면 예전에도 같은 반역죄로 다스렸는데.
August 14, 2025 at 12:36 PM
Reposted by lancelot
구치소는 교도소와 다르게 "교화"가 목적인 곳이 아니라 말 그대로 구속상태의 "미결수"를 수사와 재판을 받기 위해 임시로 가둬두는 곳이다 (그래서 구치소는 보통 법원 근처에 있다. 동부구치소는 아예 연결되어있음)
그러니까 구치소장의 임무란 재소자들을 관리하는 것 +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임. 그런데 그걸 못해? 짤라야지 왜 세금으로 월급주고 있음?
July 14, 2025 at 2:38 PM
Reposted by lancelot
정치적 중립을 지키며 공정한 재판을 위해 노력한다 - 부결
제도개선에 대한 연구를 한다 - 부결

... 니들 뭐 하겠단거냐
June 30, 2025 at 5:29 AM
성인 전용이라고 쓰면 될 것을 왜 노키즈존이라고 붙여서 어린이들에게 상처를 주는지. 노키즈존이란 단어를 못쓰게해야함.
최소한 노키존 허가제로 바꿔서 방문 고객의 일정비율을 자녀가 있는 성인으로 계산해서 대리 보호할수있는 시설 유치가 되어있는 업장에 한해서만 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개나소나 노키즈존이네 어쩌네 없어지지 않을까.
가끔 아직도 노키즈존이 합법이란 사실이 믿겨지질 않아.
June 23, 2025 at 1:24 AM
Reposted by lancelot
"남종현 회장은 대한유도회 산하 연맹 회장인 이모 씨의 얼굴을 향해 맥주잔을 던졌고, 이 씨는 치아 1개가 부러지고 인중 부위가 심하게 찢어져 봉합수술을 받았다.

남 회장의 폭행은 충성 맹세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 이유다. 당시 남 회장은 이 씨를 불러 “너 반기를 든 X 아니냐? 다른 X들은 다 충성맹세를 했는데 넌 왜 안 해? 무릎 꿇어”라며 욕설을 했고, 맥주잔으로 이 씨의 얼굴을 가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저기 회장은 이런 양반입니다. 효과도 없는거 비싸게 사서 마시지 맙시다
June 19, 2025 at 1:46 PM
성한용좀 잘라라...
성한용이 하는 소리는 만주당 개색히 아니면 이준석 만세 둘중 하나니 그냥 갖다 버려도 됩니다. 한겨레가 반보수층에게 외면받은 이유의 8할은 성한용의 '노무현은 개새끼고 그걸 지적한 나는 탄압받고 있다'라는 셀프 세뇌 때문임.

노무현 죽이는데 앞장섰던 전위대 새끼가 내 과거는 추악하지 않다고 20년동안 변명하는데 지면을 낭비함.
June 15, 2025 at 6:48 AM
ㅎㅎㅎ 훌륭한 재능을 타고났다면, 보호 받을게 아니라, 어떻게하면 다른 사람을 보호할까 생각을 해야지...
June 14, 2025 at 8:56 AM
그러게요 MBC땜에 시선이 김병기의원에게 몰려서 서영교의원님 완전 잊혀져버렸네...
서영교는 정말 MBC를 쥑이고 싶겠다
June 13, 2025 at 7:07 AM
Reposted by lancelot
검찰해체가 가능해진건 검찰출신 대통령의 3년을 모두가 겪어봤기 때문이지. 한국 인구의 10%는 당해봐야 아는 사람들이고 40%는 당해도 모르는 사람들임. 윤석열 3년 겪고나서 이재명이 더 받아온 표가 얼마일거같음? 1.6% 임. 3년동안 그 꼬라지를 보고도 아 윤석열이 아니라 이재명이 대통령이 됐어야 하는구나 한 사람이 1.6%밖에 안된다고
June 12, 2025 at 1:38 PM
이건좀 딴소리긴한데, 어떤 면에서는 지금이 훨씬 더 야만적이다. 이준석 토론하는걸, 20년전 노무현 대통령 대선때의 토론과 비교해보면.
인터넷 게시판에서 남을 욕하는수준도 요즘이 훨씬 더 심하다.
야만이란게 어떤 부분인가 생각해 볼 문제.
가끔 시대적 한계를 생각함.맥략에 대해서도.

예를 들어 노무현 정부는 무려 20년 전의 정부였음.
구트에서 반농반진으로 나오는 이야기인데, 90년대는 지금 기준으로 생각하면 "야만의 시대"였다고들 하더군요.

가끔 2025년의 기준으로 옛날 작품들, 그것도 서브컬쳐쪽 대중 엔터테인먼트를 뜯어보면 당연히 작가도 소비자도 찔리는 구석은 있을 수 밖에. 그래서 시대의 한계를 극복한 작품들이 위대한 거고.

그러고보니 옛날 일본 애니메이션들 무작정 잔인하고 야하고 인간이 펑펑 터지고 그러던게 작품성이라던 시대도 있었음..
June 12, 2025 at 1:23 PM
Reposted by lancelot
사그라지지 않는 ‘발언’ 후폭풍… 이준석 의원직 제명 청원 35만 돌파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naver.me/xAA5cRCc
사그라지지 않는 ‘발언’ 후폭풍… 이준석 의원직 제명 청원 35만 돌파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의 국회의원직 박탈을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 참여자 수가 35만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대선 후보자 TV토론 중 성폭력적인 발언을 한 데 따른 후폭풍이 사그라지지 않는 모습이다. 국회에 따르면
naver.me
June 8, 2025 at 10:15 AM
Reposted by lancelot
그래 이렇게 민주당원 정의당원 서로 머리채 잡고 싸워야 태평성대지 저들이 손잡고 같이 싸우면 뭔가 큰일 난거임
June 7, 2025 at 1:10 PM
Reposted by lancelot
이재명 트럼프 통화요약 (거짓말)
June 7, 2025 at 1:41 PM
Reposted by lancelot
김상욱 의원 인터뷰 듣는데 12.14 당시 탄핵 가결의 빌드업 이야기 엄청 쫄깃하다…

찐윤 지도부는 3주만 버티자는 플랜 이미 세워 놨었으나

의원실에 전화 걸고 포위하고 계란 던지고 국회에 모인 분들의 압력 + ‘저는 반대하겠십이다‘ 하고 구라쳐서 로텐더홀 들어가게 만든 탄찬의원들이 해낸듯

만일 지도부가 보이콧 결정했으면 내전 / 재계엄 갔을 거라고 — 끔찍
June 3, 2025 at 6:02 AM
그래서 저는, 무효표 주장이 펨코발 선동이라고 봅니다.
이익을 보는자가 범인이지요.
무효표의 의미

무효표를 찍으면 전체 유효투표수 모수가 작아지기 때문에 이준석 선거비 보전 확률이 높아집니다
요즘 작업계들은 성의도 없음
May 29, 2025 at 2:50 PM
Reposted by lancelot
등록실수로 육개장 36개 5천원 개당140원 대란

=>사재기해서 당근마켓에 개당 500원에 되팔이

=>저 되팔이 새끼들 물량 안 사주고 버티면 눈물의 창고대방출 할거니까 지금 사지마셈

서로가 서로를 등쳐먹을 생각으로 최적의 가성비 루트를 찾는…이게 바로 헬조선을 살아가는 마음가짐이다…
May 25, 2025 at 4:03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