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eee
horangp.bsky.social
Pieee
@horangp.bsky.social
월야(서린), 애니포케(사토시), 주술회전(게토) / 사이퍼즈, 로오히, 언더테일 등 이것저것 게임도 팝니다. / 알티 많음. 오시 위주로 아무 컾링이나 다 처먹는 편.
Reposted by Pieee
포스타입의 캐릭터 AI 챗(톡?) 서비스 런칭은 진짜 충격적인게...

아니 거기 1차/2차 창작물 글 그림 올라오는데잖아. 결국 이용자의 관심이나, 시선, 시간을 놓고 인간 창작자하고 AI 그림, 글, 캐릭터가 경쟁하는 모양새가 되는데,

분명히 다른 사람 괴롭힐 용도로 님 AI보다 그림 못 그리네요. AI보다 재미없네요. 같은 반응이 있을 거다.

차라리 별도 사업으로 런칭했으면 욕은 덜 먹었을 것. 그 동안 올라온 글도 AI 밥으로 안 쓴다면서.
January 7, 2026 at 1:53 PM
Reposted by Pieee
(스샷 빌려옴)

심지어 여성 인기 남성 인기 탭 보면 같은 서비스에서 여성향 남성향 AI챗을 같이 하려는 것 같은데 무모한 시도임.

AI 챗은 규제 없으면 반드시 유사 연애 또는 음란 채팅으로 흘러간다.

1) 이용자 멘탈 관리에 대한 책임
2) 탈옥 등으로 심의가 불가능한 수위 폭주

감당이 안 될텐데...
January 7, 2026 at 2:01 PM
Reposted by Pieee
"쿠팡 정보 유출자가 일본인이면 일본을 미워할 겁니까?
쿠팡에 미국 사람 많으면 미국을 미워해야 합니까?"

한국 정치인, 특히 대통령한테 평생 기대하지 않았던 속시원함이다. 다른 혐오, 차별 소수자 문제도 저런 식으로 시원하게 쳐내야 할텐데.
"쿠팡 유출 중국인이라.." 묻자 李 정색 "어쩌라고"
ㅋㅋㅋ 와. 솔직히 이건 굉장하네요.
January 7, 2026 at 6:52 AM
Reposted by Pieee
10여년간 여성 교인들을 상대로 성폭력을 저질러 온 전직 목사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고소인 쪽에 따르면 윤씨는 자신의 범행에 대해 “다윗왕도 여러 여자를 뒀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윗 왕도 여러 여자”…10년간 여성 교인들 성폭행한 전직 목사 구속
10여년간 여성 교인들을 상대로 성폭력을 저질러 온 전직 목사가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상습 준강간, 상습 강간 등의 혐의를 받는 50대 전직 목사 윤아무개씨를 지난달 31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윤씨는 2015년 2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여성 교인들
www.hani.co.kr
January 7, 2026 at 1:30 AM
Reposted by Pieee
내란에 이은 외환죄이고. 저들 뒤에 어떤 집단이나 지원이 있다면 당연히 조사해야 함. 경찰이 정파적이어서 놀고 있는거지.
January 6, 2026 at 3:08 AM
Reposted by Pieee
(한국과 달리 존재하는) X일본 법인이 Grok으로 불법 컨텐츠 (성회롱, 딥페이크, 괴롭힘, 혐오 발언 등) 투고하면 삭제는 물론 계정 폭파도 하겠다고 경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법 기관에도 협력하겠다고. 지금 대표적인 공격 대상은 아이돌과 여성 코스플레이어. www.itmedia.co.jp/aiplus/artic...
X日本法人、“性的加工”で波紋のAI「Grok」巡り警告 違法者はアカウント凍結&法的措置も
米Xの日本法人であるX Corp. Japanは、Xで利用できる生成AI「Grok」で違法なコンテンツを作成しないよう警告した。
www.itmedia.co.jp
January 6, 2026 at 9:58 AM
Reposted by Pieee
이 것도 매우 흥미로운 표현인데,

국어 사전이나 백과 사전에 올라가 있는 단어의 정의를 무시하고, 본인들 그룹 안에서만 쓰이는 방식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January 6, 2026 at 10:25 AM
Reposted by Pieee
“전남도에선 고등학교 졸업까지 매달 20만원을 계속 지급한다”
전라남도는 올해도 전남에서 태어난 2025년생 출생아에게 ‘전라남도-시군 출생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전남도의 출생기본소득 정책은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양육비 절벽’ 메우는 월 20만원 전남 출생기본소득…전국 1위 출산율 뒷받침
전남 영암에 사는 이택림(37)씨는 다달이 20만원씩 둘째 아들 출생기본소득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 둘째 아들이 태어난 뒤 벌써 여섯달 째 혜택을 보고 있다. 전남도와 도내 시·군은 2024년부터 전남에서 태어난 아동들에게 다달이 출생기본소득 20만원을 지급하기로
www.hani.co.kr
January 6, 2026 at 8:00 AM
Reposted by Pieee
제 꿈입니다
January 6, 2026 at 12:37 AM
Reposted by Pieee
트이터 작전계들의 요즘 왱알이가 두쫀쿠 사먹을 돈으로 미국 주식 사라 <라니... 그 돈으로 미장 사서 뭔 소용이 있다고... 그냥 두쫀쿠 사먹어라...
January 6, 2026 at 3:36 PM
Reposted by Pieee
"국제사회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곤란한 문제로 취급하는 한국 정부의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밝히고 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차별금지법을 제정하지 않은 나라는 한국과 일본 두 곳뿐이다. 일본조차 혐오표현을 억제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준인 '헤이트스피치 규제법'을 시행(2016년 6월)하고 있다.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2025년 5월), 여성차별철폐위원회(2024년 6월), 자유권위원회(2023년 11월) 등은 한국 정부에 반복적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권고했다."
차별금지법 없는 OECD 회원국, 달랑 둘… 이재명 정부도 방치하나
‘2026 부처별 업무보고’에 차별금지법 거론 안 돼…‘사회재생산 위기’ 극복 위한 어젠다 필요해
수정 2026-01-05 20:36
h21.hani.co.kr/arti/politic...
차별금지법 없는 OECD 회원국, 달랑 둘… 이재명 정부도 방치하나
‘2026 부처별 업무보고’에 차별금지법 거론 안 돼…‘사회재생산 위기’ 극복 위한 어젠다 필요해
h21.hani.co.kr
January 6, 2026 at 6:50 PM
Reposted by Pieee
이게 되게 드럽고 치사한 공격인 것이.. 모함에서 벗어나려다 보면 당사자가 중국인이 아니라는 주장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 "아 그러시군요 잘못했습니다" 이러는 게 아니라 "아니시면 말고" 그러면서 다음 "중국인"을 찾아나설 뿐이고, 당사자의 반론은 "중국인은 나쁘다"는 대전제를 강화하는 데에 이용만 당하는 셈이 됨.
January 6, 2026 at 4:23 PM
Reposted by Pieee
그래서 좀 찾아봤습니다.

찾다보니 이게 얼마 전 김창환 교수님이 말한 청년 극우 담론과도 밀접하게 엮인거 같더라고요.

최초 유포는 흑백요리사 시즌 2 마이너 갤러리고, 여기서 누가 화교라고 드립을 친게 퍼진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꽤나 중요한걸 찾았어요.

리플로 싸우는걸 보면 '화교는 한국에서 대학 입학전형 등 혜택을 받는다'라는 인식이 깔려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거, 중앙일보에서도 반박된 유명한 가짜뉴스입니다.

어제 웃으며 넘긴 이 '포텐으로 세상을 보시는구나' 짤 기억나시나요? 청년 극우화의 한 단면이 이거라 봅니다.
January 6, 2026 at 11:45 PM
Reposted by Pieee
집에 가고 싶다
January 6, 2026 at 11:51 PM
Reposted by Pieee
우울하다
January 7, 2026 at 1:38 AM
Reposted by Pieee
지금 한국은 겁나 웃긴 위치네. 여기만 구냉전 최초 메인이벤트도 못 끝냈는데 신냉전 이벤트도 같이 뛰고 있음. 미친 동네.
January 6, 2026 at 1:29 PM
Reposted by Pieee
이게 문제라는 거다.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무심히 넘어갈 일이 아니라, 세계가 약육강식 세상이라는 지옥문을 열고 있다는 것. 나치를 겪고 세계대전을 겪고 제국주의를 겪고 냉전을 겪고 지나오면서 힘겹게 전 세계의 식민지 해방운동과 혁명과 민주주의 운동을 일으켜서 겨우 노동운동과 페미니즘을 비롯해 소수자운동에 이르기까지 약자도 사람임을 천명하는 21세기에 다다랐나 싶었더니 모든 걸 무너뜨리는 파시스트 지옥이 다시 도래할 것 같다는 것. 그 세계는 전쟁이 지속되는 세상일 것이고 약한 나라 민중부터 죽어나갈 거라는… 참담함.
‘겉으로라도 전 세계 파수꾼을 자처하던 미국이 본색을 드러내면서 아슬아슬했던 국제질서도 붕괴되고 있습니다.

이제 힘을 앞세워 약한 나라를 침공해도 누구든 이를 비난할 명분은 사라졌습니다.

인류역사상 이례적이었던 국제 규범이 사라지고 전후 수십 년간 위태롭게 유지됐던 평화는 종언을 고했습니다.

힘 있는 국가만이 생존하는 약육강식, 각자도생의 야만적 국제질서, 그 지옥의 문을 미국이 열어젖힌 셈입니다.’

n.news.naver.com/article/214/...
힘 앞세운 트럼프의 신고립주의‥분명해진 각자도생의 세계
◀ 앵커 ▶ 국제사회의 우려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콜롬비아와 멕시코, 쿠바에도 잇따라 다음 목표의 좌표를 찍는 듯한 경고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점점 노골화 되고 있는 미국의 일방주의가 새로운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고 굳어
n.news.naver.com
January 6, 2026 at 1:33 PM
Reposted by Pieee
자꾸 이재명이 한국 공산화한다는데 도대체 언제 공산화되는거임?
어디 나 빼고 몰래 사회주의 해방구 만들어서 굴리고 있냐?
어휴 무서워라
저 47%들은 우동사리들인가
January 5, 2026 at 6:18 AM
Reposted by Pieee
속눈썹아.

너는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지 말라고 생긴 신체말단이야.

니가 이물질이 되면 안되는거야.
January 5, 2026 at 6:46 AM
Reposted by Pieee
얼마전엔 손톱주변 살에 염증이 난 것처럼 조작한 ai사진+ai로 만든 가짜 진단서로 네일샵에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사기사건이 일어났다고 봤는데...
January 5, 2026 at 7:31 AM
Reposted by Pieee
제2차 세계대전 중 나치의 박해를 피해 숨어 지내며 ‘안네의 일기’를 남긴 안네 프랑크의 의붓자매이자 홀로코스트 생존자인 에바 슐로스가 96살의 나이로 숨졌습니다.
“트럼프는 히틀러” 비판했던 안네 프랑크 의붓자매 별세
제2차 세계대전 중 나치의 박해를 피해 숨어 지내며 ‘안네의 일기’를 남긴 안네 프랑크의 의붓자매이자 홀로코스트 생존자인 에바 슐로스가 96살의 나이로 숨졌다. 가디언 등은 슐로스가 지난 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1929년 오스트리아 태생인
www.hani.co.kr
January 5, 2026 at 7:35 AM
Reposted by Pieee
뭐래 8만원 오르는건 연봉 15억부터 해당이라는데요

나랑 상관없잖아

직장가입자 평균은 한달에 2235원 오른댑니다 해산
January 5, 2026 at 7:36 AM
Reposted by Pieee
이 타래에서 말한 것 처럼 (아마) 과이도 계열 친미정부가 수립되면 경제는 좋아지는 느낌이 날 겁니다. 미국이 지원할테니까요. 하지만 본질은 같습니다. 미국 기업은 석유를 수탈해갈거에요.

그런데 하필 왜 이런걸까요? 현재 일어나는 일을 다 엮어두고 봅시다.

-. AI 붐 이후 미국의 에너지 소비량과 가구당 에너지 지출 비용
-. Drill baby drill 구호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증설 불가능한 미국 내 시추공
-. 원전을 짓겟다고 했으나 예산도 착공도 없는 상태
-. 캐나다와의 분쟁
-. 갑자기 오르는 석유가격
그리고 미국은 칠레에 대해 단기산업신용 축소를 저지르고, 투자를 줄이며, 자본을 유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면서 가뜩이나 자립경제를 시행하려 했던 칠레의 구리 산업은 절단나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구리 가격까지 70년 대비 반토막이 나면서 뭔가 할 수도 없어졌죠.

가뜩이나 기술이 부족해서 성급한 국유화 과정에서 생산 차질이 생기는데, 수출수익까지 감소하니 외환보유액이 급감하고 외채 상환 압박이 점점 증가했습니다.

이 시기 IMF는 칠레에게 긴축을 요구하는 한편 모조리 개방하는 미국식 해법을 강요했지만, 통하지 않았죠.
Historical Documents - Office of the Historian
history.state.gov 3.0 shell
history.state.gov
January 4, 2026 at 1:57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