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봉
red3548.bsky.social
나봉
@red3548.bsky.social
Reposted by 나봉
오늘도 경제, 아니 갱제지가 이상한 소리로 단독을 쏘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에 [단독]이 붙은게 겁나 웃기는데요. 이미 한 3주 전, 정확하게 11월 25일에 나온 정부 보도자료를 굳이 지금 갖고 와서 경고 운운하고 있어요.

11월 25일 당시 각종 보수지는 마치 한 몸땡이인거마냥 같은 소리로 뇌절을 했습니다.

- 매일경제 : www.mk.co.kr/news/economy...
- 중앙일보 : www.joongang.co.kr/article/2538...
- 뉴시스 : www.newsis.com/view/NISX202...
[단독] IMF의 경고…"韓 나랏빚 비기축통화국 중 가장 빨리 증가"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부채비율이 향후 5년 동안 전 세계 비기축통화 국가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라는 국제통화기금(IMF)의 분석이 나왔다. 인구 고령화로 의무지출이 늘어나는 가운데 정
n.news.naver.com
December 21, 2025 at 6:17 AM
Reposted by 나봉
국가는 이혼도 인정하는데, 기독교 종파들 가운데는 이혼을 인정하지 않는 종파들(예: 천주교)이 있다.

종교는 국가가 법적으로 인정하는 권리(예: 동성혼, 이혼, 임신중단)를 자기네 종교 안에서 교리적으로 인정하지 않을 수 있고, 그러나 자기네 교리에 어긋나는 것을 세속국가 법에 반영하라고 우기면 국가가 무시해야 한다.

한국 이슬람은 예를 들어 정부에 "하람 음식 판매를 법적으로 금지하라. 모든 음식은 할랄이어야 한다." 같은 요구를 하지 않는다. 한국 기독교도 "동성혼 금지"나 "임신중단 금지" 같은 것을 요구하지 말아야 한다.
알피 : 기독교인들은 동성혼 인정이 종교의 자유 침해라고 주장할거면 애초에 동성애자를 만든 니네 신한테 따지지 그러냐?

동성애자가 혼인한다고 니네가 예배를 못 드리냐? 박해 받음? 걍 동성혼의 존재를 느그 종교가 용납 못한다 수준 아냐? 그 정도면 성소수자를 존재하게 한 느그 신이 느그 종교의 자유 침해하는 거네 얼른 죽어서 느그 신한테 가서 멱살 잡아
August 12, 2025 at 12:23 AM
Reposted by 나봉
오노데라 타쿠야와 타노 다이스케의 <나치는 '좋은 일'도 했는가> 완독.
읽다 말다 했다가 이번에 다 읽었는데 요즘 같은 세태에 읽을만한 책이었다 싶다.
일본에서 나치의 경제정책이 성공적이었다든가, 나치의 동물정책이나 환경정책이 선진적이었고, 노동정책은 노동자의 복지확충에 크게 기여했다는 식의 말들이 많이 도는 것에 대해 반박하고 궁극적으로는 역사를 보는 관점에 대해 말하는 책.
구성은 세간에 떠도는 나치에 대한 이런 미화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검증하고 겉보기에는 선진적이고 획기적으로 보였던 나치 정책의 실상이 무엇이었고 그 이면에
June 10, 2025 at 10:02 AM
Reposted by 나봉
한경에서 이경규씨 무슨 마약범인 것처럼 기사 쓰네요.
공황약 또는 감기몸살약이었고, 차는 대리주차 담당이 실수로 같은 차종을 잘못 내준 거고, 골프연습장이 아니라 그 건물 약국에 간거고..

언론 딱 한 곳 기자 한 명하고 경찰 또는 검찰이 맘 먹으면 사람 하나 쉽게 보내버릴 수 있겠어요.

기사 제목.
경찰 "이경규 약물 처방 받았어도 법 위반 될 수 있어"
June 9, 2025 at 10:37 AM
June 3, 2025 at 1:35 AM
Reposted by 나봉
그래서 저는, 무효표 주장이 펨코발 선동이라고 봅니다.
이익을 보는자가 범인이지요.
무효표의 의미

무효표를 찍으면 전체 유효투표수 모수가 작아지기 때문에 이준석 선거비 보전 확률이 높아집니다
요즘 작업계들은 성의도 없음
May 29, 2025 at 2:50 PM
Reposted by 나봉
ridibooks.com/books/387200...

금요일엔 돌아오렴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세월호 유가족 분들의 육성을 담은 책이죠. 저는 제목만 봐도 눈물이 납니다.

현재 리디에서 416일 무료 대여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기억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0416, 세월호 11주기.

어느덧 그날로부터 11번째 봄.

금요일에는 돌아오길 바라며 기다린 11번의 봄.

세월호를 기억합니다. 아이들을 기억합니다.
April 15, 2025 at 1:43 PM
Reposted by 나봉
www.minbyun.or.kr?p=61888&cat=...

여러분 이 보도자료에 붙어있는 “(긴급) 계엄 선포로 야기된 국가적 위기 극복
대책 권고의 건“ 이 문서 꼭 열어보세요. 내란수괴등이 추천했던 인권위 위원 5명이 인권위에 안건으로 올리려고 시도중인 글 전문입니다.
January 9, 2025 at 10:40 AM
Reposted by 나봉
인권위가 큰 위기를 맞았습니다. 이 안건을 다루는 것도 문제고, 의결에 성공하면 인권위 역사의 큰 수치가 될 겁니다.

언론 보도가 얼마나 될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이라 화제성이 절박하니, 파일의 내용을 꼭 직접 읽어보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탄핵소추가 국헌문란이고,
내란수괴의 계엄령으로 큰 피해는 없었으며,
윤 방어권 보장하고 한덕수가 권한대행이 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인권위 의결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www.minbyun.or.kr?p=61888&cat=...

여러분 이 보도자료에 붙어있는 “(긴급) 계엄 선포로 야기된 국가적 위기 극복
대책 권고의 건“ 이 문서 꼭 열어보세요. 내란수괴등이 추천했던 인권위 위원 5명이 인권위에 안건으로 올리려고 시도중인 글 전문입니다.
January 9, 2025 at 10:43 AM
Reposted by 나봉
간단히 정리해 드릴게요.
검찰에게는 내란죄 수사권한이 아예 없습니다.

그런데 왜 저렇게 나대는가?

<검사 수사개시 범죄 범위에 관한 규정>과 대검찰청 지침(비공개임 -_-)>에 '직접 관련성이 있는 범죄'라는 문구가 있음
검찰은 지금 내란죄와 직권남용이 직접관련성이 있다고 주장하며 나대고 있음
그러나 별건 수사는 형소법상 금지되어 있고(=직권남용죄 수사 위해 사람 불러서 내란죄 수사하면 안 됨), 별건구속도 위법
→ 검찰이 수사해서 밝혀지는 내란죄 관련 증거는 위법수집증거(위수증)이 되어 재판에서 다 사용을 못 하게 됨
December 16, 2024 at 6:49 AM
Reposted by 나봉
(감히 RT를 부탁드립니다)

토요일 집회 참석하시는 블루스카이 가족분들을 위해 [델모어 동여의도점]에서 따스한 커피와 <크루아 상> 세트를 100세트 선주문 해 두었습니다. (13:00시부터~) 백화선생 이름 대고 가져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빠아아아아아앙!
네이버 지도
naver.me
December 12, 2024 at 7:28 AM
Reposted by 나봉
윤석열의 대국민 담화의 대상은 국민 일반이 아니다. 지금 윤석열은 태극기부대에게 봉기하라고 선동하는 것이다.
December 12, 2024 at 1:16 AM
Reposted by 나봉
⭕⭕⭕퍼날해주심 감사⭕⭕⭕
지금 국회의사당역 4출5출 앞에 전장연 집회 관련으로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국회의사당역에 들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서명 한 번만 부탁드릴게요.
서명수가 너무 적더라고요.
복붙 OK 제발 해주세요 임 감사합니다.
December 9, 2024 at 10:57 AM
July 27, 2024 at 2:49 AM
새해 운동 결심 후 이제야 다시 시도해보기.
계속 시도하기.
January 22, 2024 at 8:02 AM
Reposted by 나봉
오늘 대한민국 대통령에 의한 입법부에 대한 테러행위가 있었습니다. 진보당 강성희 의원(전북 전주을)이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행사에 참석해서 윤석열이랑 악수하면서 국정기조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더니 사지 붙들고 입 막아서 끌고 나감.
January 18, 2024 at 4:41 AM
부여박물관 백제금동대향로
발굴 30주년 기획전
January 12, 2024 at 10:48 PM
2024년 시작!
January 1, 2024 at 12:37 AM
Reposted by 나봉
의외로 한국에는 안알려진 독도소식
마이너매체 OBS가 단독보도
독도를 일본 영공으로 포함시킨 심각한 사안인데 언론들 후속보도도 없고 대사 초치 등 정부 대처도 전혀 없음
November 16, 2023 at 3:05 AM
Reposted by 나봉
"검사는 피고인들이 기밀에 해당하는 내부 정보를 활용해 투기했다고 주장하면서도 그 내부정보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었고, 어떤 취지로 작성됐는지 등에 대해선 조사하지 않았다"

"피고인들이 부동산을 취득한 시점 등을 보면 투기 범행에 대한 강한 의심이 드는 것은 사실이나 검사가 '내부정보'에 대한 공소장 변경을 하지 않는 한 범죄가 증명됐다고 볼 수 없다"

판사가 이상한 게 아니라 검사가 범죄를 증명하지 못함
내부정보로 땅투기 혐의 LH 직원 '무죄'…법원 "범죄증명 안돼" | 연합뉴스
(안산=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미공개 개발 정보를 이용해 땅 투기를 한 혐의로 기소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에게 무죄가 선고됐다.
m.yna.co.kr
November 9, 2023 at 4:31 AM
Reposted by 나봉
이태원 참사 유가족 협의회의 추모 이미지입니다. #이태원참사1주기
October 26, 2023 at 1:34 PM
October 21, 2023 at 12:33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