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공
너는 작지만 잘 느끼는 가슴이 매력이었어

#섹블 #추억 #조공 #가슴
January 18, 2026 at 5:35 AM
저는 조금 다르게 봅니다.

물론 사자상 반환은 우리 민족의 문화유산이 아니라 '중국 본토의 유물'임을 분명히 하는거라서 주권적 정체성 강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중국 동북공정의 핵심이 "과거 중국 영토에 있었거나, 중국과 조공 관계였던 민족의 역사는 모두 중국사의 일부"라는 논리이기 때문에, 이 사자상은 청나라 양식이니 돌려준다는 것은 조선의 유물과 역사는 청과 분리된 것이라는 선언이 가능하니까요.

무엇보다 남의 문화재를 돌려줘야 한다는 보편논리에 근거한 반환이라, 중국에게 너희도 고구려 탐내지 말라는 압박도 됩니다.
15번 존나 개독소 티베깅상벌 조항인데?
ㅡ 우리가 들고 있는거 돌려 주는건데, 저거 받는 순간 청조관련 대충 뭉갠거+동북공정식으로 조선꺼 다 중국거 어쩌고 하는거 추진지원을 해선 안되는 건이 됨. 대충 흘려 넘기기 쉽지만 중국선협물이나 가상극서 왠지 고조선삘나는 배경가진 활쓴다는 애들이라거나, 명청복식이 아니라 조선복식입은 애들 튀어나오는거 한놈들 다 중지하고 접어야하는 판만들어짐.
[그래픽] 한중정상회담 계기 양해각서(MOU) 등 15건 채택

한국과 중국 정부가 5일(현지시간) 베이징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산업·환경·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문서를 다수 채택했다.

이날 채택된 문건은 양해각서(MOU) 14건과 한국에 있는 중국의 문화유산을 중국 측으로 기증하는 내용의 증서 등 모두 15건이다.

www.yna.co.kr/view/GYH2026...
January 5, 2026 at 11:37 PM
모닝 조공
December 29, 2025 at 9:31 PM
조공 목도리 귀여워
December 9, 2025 at 3:28 AM
팬심담아 조공 자주 들고올게요!
December 9, 2025 at 9:09 AM
하...... 너무하다 잠시 설렜다.
조공 스티커 이벤트 1등 번호와 딱 1 차이남😭
December 9, 2025 at 2:58 AM
소룡이랑 과학예능보면서 조공 낙서 했음
소룡 : (맥스웰방정식 파트 나옴) 나졸려 도파민부족해 다른거볼래
May 18, 2025 at 10:24 AM
세션이끝나기전에 세카를 다 그려야해...!ㅋㅋ ㅋ ㅋ ㅋ사실 롤20 용량도 없어서 표지로올리지도 못하지만 걍 그 축전?조공?그런거지
January 15, 2026 at 1:51 AM
문정희, 박정민 위해 특급 도시락 조공 #문정희 #신상출시편스토랑 #박정민
문정희, 박정민 위해 특급 도시락 조공 #문정희 #신상출시편스토랑 #박정민
짧은 예고 장면 속에서도 문정희의 손길은 바쁘게 움직였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문정희는 출판사 대표이자 절친한 동료 배우인 박정민을 떠올리며 겨울에 어울리는 든든한 한 끼를 준비했다. 조용하지만 정성이 담긴 누나의 마음이 수제 도시락에 차곡차곡 더해졌다.   문정희는 1월 1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산지직송 콘셉트의 ‘산지직송 문길동’으로 등장해 특별한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자신의 책을 출판한 출판사 대표 박정민을 위해 직접 만든 요리를 준비하며 남다른 인연을 전했다.   문정희, 박정민 위해 특급 도시락 조공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앞서 통화 중 문정희의 요리 실력을 의심했던 박정민에 대한 언급도 이어졌다. 문정희는 최근 뮤지컬 공연으로 바쁘고 겨울에 몸보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박정민을 떠올렸고, 자연스럽게 그를 위해 요리를 준비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문정희는 박정민을 향한 현실 누나 같은 마음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박정민이 자신의 책 출판사 대표라 요즘 만날 일이 많았다고 언급하며, 아끼는 동생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고민하는 모습을 통해 따뜻한 공기를 자아냈다.   이어 공개된 VCR에서는 문정희가 직접 수제 도시락을 싸는 과정이 담겼다. 도시락 통 가득 삶은 닭고기를 곱게 찢어 넣고, 문정희만의 비법이 담긴 특급 소스까지 정성스럽게 챙기며 보기에도 멋들어진 비주얼을 완성해 궁금증을 더했다.   문정희는 이렇게 준비한 특급 도시락을 들고 박정민을 찾아갔다. 잠시 후 문정희가 만든 요리의 정체가 공개되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연진들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조합이라고 반응하며 놀라움을 드러냈고, 자연스럽게 이 특급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식구들이 반한 것처럼 박정민 또한 문정희의 요리에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실제로 박정민이 수제 도시락을 맛본 뒤 어떤 평가를 내렸는지와 그 현장의 분위기는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문정희는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1℃ 밥상’을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음식을 통해 건강까지 챙기는 ‘저속노화의 아이콘’으로 소개된 문정희의 유쾌한 먹고사는 일상은 1월 16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www.topstarnews.net
January 16, 2026 at 4:19 AM
고갱님에게서 온 조공
그나마 많이 위로가 되네
July 24, 2024 at 9:42 AM
내 통장에 현금 1조원이 있다면 또 무슨 걱정을 하고 있을까. 1조원에서 약간 부족하다면 1조원이 되지 않는 것이 아쉬워서 돈 불릴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 돈 문제가 아니라면, 우리 멤버들 복귀하면 조공 바칠 생각에 어떻게 하면 소속사 눈을 피해서 선물을 전달할지 걱정하고 있을 가능성이 제일 높을 것 같다.
November 26, 2025 at 4:47 AM
접니다!
아니 내 써먹을 일 없는 스펙 중 하나가 언어장벽에 묶일 일 적음인데
게임 좀 개발한다고 깝치는 먹고살만한 국가들 중
성인지감수성도 확신의 최하위고 (일본마저 젠더배리어 와해가 최신 추세)
국제 트렌드 따라가긴 거부하면서 주제 파악도 못 하고 해외 시장 비벼보겠다고
마냥 예쁘고 편한건 해외서버에 조공 바치듯 선업뎃/한정업뎃하고 한국섭은 밸런스적으로 논란 좀 크게 될만한 것들의 테섭으로 활용 중인 게임들도 꽤 있는데
그래봤자 늬들 종지그릇으로 뭐 얼마나 잘 나갈 수 있겠냐 싶지만
국내에서 뭘 만들어서 파는 사람들이 여자를 소비 주체로서 인정 안 하는 경우가 무척 많은데, "너 말고도 많아."라는 소리는 이제 여자 입에서도 나올 수 있음.

시대가 그렇게 됐어. 뭔 신토불이 이런 게 먹히는 세대도 아니고. 한국 출신 여자 및 비남성 소비자들은 차라리 이방인인 소비자 대우를 받기 위하여 한국의 풀을 떠나는 것임.

머물러야만 하는 이유가 없음 ㅋㅋㅋ.
January 15, 2026 at 7:39 AM
예전에 카카오에 다음카페 글이 떴었는데
남초카페에서 무슨 글이든 끝에 짤방으로 여자연예인/비연예인 사진 올리는거 역겨웠음...
댓글도 조공(?)이라고 여자 사진 올리는거 충격이었음
여자사진이 거래의 수단이냐??
January 1, 2026 at 3:30 PM
나갔다 와야하는디
배달 다 스톱인 김에
눈도 밟고(!) 조카 조공 영상도 찍고
일어나 닝겐
December 30, 2023 at 6:37 AM
가성비 죽이네

조선시대때 사신으로 온 환관한테 뇌물 바쳐서 명에 보낼 조공 줄인거 생각난다
787-8 5천억원 바친 결과.

중동 정세가 변했음 -_-;;;;;;;;
May 13, 2025 at 12:05 AM
여튼 이렇게 되다보니 훗날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당(사실 명이지만)으로 가겠다고 한 것입니다. 각설하고, 이렇게 전체적으로 뜯어먹는게 많았던 조공 무역 시스템에 속하게 된 것 까지는 좋았지만, 그 반대로 조선은 조공물목에 대한 압박을 받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금과 은 말이죠.

조선에서는 "아 안나온다고요"라고 배를 째면서 조공 물목에서 이를 빼버렸습니다만, 이를 관철하기 위해 사신에게 들어가야 했던 와이료(蛙餌料, 뇌물)와 같은 미시적인 부분까지 생각하면 전체적으로는 손해를 봤다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문제는 화폐로 이어졌죠.
April 29, 2025 at 4:46 AM
論(논)英(영)會(회) : 영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
是(시)時(시)曹(조)公(공)從(종)容(용)謂(위)先(선)主(주)曰(왈) : 이 무렵 조공(曺公)이 선주(先主)에게 조용히 말했다.

> 「今(금)天(천)下(하)英(영)雄(웅),唯(유)使(사)君(군)與(여)操(조)耳(이)。本(본)初(초)之(지)徒(도),不(부)足(족)數(수)也(야)。」
> “지금 천하의 영웅은 오로지 사군(使君)과 이 조(操)만이 있을 뿐입니다. 본초(本初)같은 무리야 논할 가치도 없습니다.

> 先(선)主(주)方(방)食(식),失(실)匕(비)箸(저)。
> […]
Original post on yodangang.express
yodangang.express
July 17, 2025 at 9:00 AM
하지만 댄스 음악 만들어서 조공(...)할 생각을 하니 포기가 안 되는 것임 =ㅠ= #덕질을어렵게하는편
February 20, 2025 at 4:38 AM
병원인데 진짜 배고팠나보다 조공 한 개 원샷하심
October 20, 2024 at 12:12 AM
거기뷔페권 조공 해야 하까요? ㅋㅋ
September 26, 2025 at 12:15 AM
친구 딸랑구 넘 귀엽다ㅜㅜ
쪼꼬꾸끼 팬아트 조공
November 27, 2025 at 5:53 AM
September 10, 2025 at 12:25 PM
고양이날 기념 캔 조공
August 8, 2025 at 12:32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