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ysatisfying.bsky.social
W
@verysatisfying.bsky.social
Reposted by W
물을 끓여 터빈을 돌린다는 점에서 심지어 원자력 발전소도 증기기관인 셈인데, 중국에서 물 대신 초임계 이산화탄소를 쓰는 엔진을 만들어 현장에 배치. 훨씬 효율적이고 터빈 크기도 작다고. 원자력발전소에 쓰면 안전성이 올라간다고도 한다.

www.scmp.com/news/china/s...
Nuclear tech milestone: China’s supercritical generator connects to grid
Supercritical carbon dioxide power system in southwest China is the world’s first commercial unit of its kind.
www.scmp.com
February 3, 2026 at 7:32 AM
Reposted by W
고양고양이가 하루 아침에 바뀌었던 거 기억하시나요? 그 바람에 마스코트 업체가 팔길이 없어져 울었단 사실을 아시나요? 그 가여운 악성재고가 되어버린 고양고양이들과 업체를 도울 길이 있단 걸?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면 길이 있다!

펌) 해당 제작 업체와 연락이 닿아 금일 오후 8시부터 퓨서 자사몰에서 고양고양이 키링 2종 마우스패드 1종 재고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bebravefuseo.com

출처
x.com/bebravefuseo...
February 3, 2026 at 7:25 AM
Reposted by W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단속이 오직 “범죄자”를 겨냥한 것이라며 지지 뜻을 밝혀 왔던 브라질의 인플루언서가 미국 이민세관단속국에 체포됐습니다.
“추방된 건 범죄자”라던 브라질 출신 인플루언서, 미 이민단속국에 체포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단속이 오직 “범죄자”를 겨냥한 것이라며 지지 뜻을 밝혀 왔던 브라질의 인플루언서가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이민단속국)에 체포됐다. 2일(현지시각) 코레이오 브라질리엔세·지(G)1 등 브라질 현지 언론은 ‘주니어 페나’
www.hani.co.kr
February 3, 2026 at 9:00 AM
Reposted by W
한국 최초의 커밍아웃한 트랜스젠더 변호사. 박한희 변호사에게 자주 따라붙는 설명이다. ‘최초’, ‘커밍아웃’, ‘트랜스젠더’라는 단어 모두 무게감 있는 단어일 수 밖에 없는데, 박 변호사는 그걸 늘 짊어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 그는 ‘특별한’ 사람이지만, 빡센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일하는 사람’ 중 하나라는 점에서는 그리 특별하지 않기도 하다.
v.daum.net/v/2026020218...
내 정체성을 밝혀도 ‘일할 수 있는’ 곳을 찾았어요
한국 최초의 커밍아웃한 트랜스젠더 변호사. 박한희 변호사에게 자주 따라붙는 설명이다. ‘최초’, ‘커밍아웃’, ‘트랜스젠더’라는 단어 모두 무게감 있는 단어일 수 밖에 없는데, 박 변호사는 그걸 늘 짊어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 그는 ‘특별한’ 사람이지만, 빡센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일하는 사람’ 중 하나라는 점에서는
v.daum.net
February 2, 2026 at 3:05 PM
Reposted by W
저 '한국 고액자산가가 빠져나간다'라는 보고서는 헨리앤파트너스라는 투자이민 컨설팅업체가 만드는 것인데, 이들이 조사하는 방식이라는게..

1) 직원수가 한명인 "New World Wealth"라는 유령회사에 조사를 맡기고
2) 공식 세금 기록이나 항공사 데이터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3) 어떤 부자의 링크드인상의 거주지가 바뀌면 이민갔다고 간주

...그만 알아봐도 될 것 같지만 어쨌든 이 점을 지적한 기사임.
www.newstatesman.com/politics/202...
February 3, 2026 at 4:19 AM
Reposted by W
블친 프로필 들어갔다가 또 비슷한 계정란을 가득 메우고 있는 수많은 한국어 섹계 한뭉탱이 신고+차단 하고있다가..
예전에 그 n번방 조주빈 비슷하게 블루스카이 거점 삼아서 조직적 성범죄 있는거같다는 느낌이 든다...
정말 지속적으로 꾸준히 계속 유입+계정 재생성 반복되는데
February 2, 2026 at 6:24 AM
Reposted by W
국립중앙도서관, AI도서 납본 첫 거절… '딸깍 출판' 대책 마련한다
www.hankookilbo.com/news/article...
루미너리북스 신청 395건에 납본 제외 결정
전자책 납본 예산 증가… 4월 정책연구 착수
"저질 도서로 세금 누수, 독자 신뢰 떨어뜨려"
국립중앙도서관, AI도서 납본 첫 거절… '딸깍 출판' 대책 마련한다-사회ㅣ한국일보
생성형 AI로 제작된 저품질 도서 급증에 따라 국립중앙도서관 등은 AI 출판물 납본을 거부하며, 인공지능기본법 시행과 함께 온라인 출판물 정책 정비에 나섰다. 출판계는 품질, 저작권, 신뢰 저하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
www.hankookilbo.com
February 2, 2026 at 1:58 AM
Reposted by W
모텔이 사양산업으로 분류되고 업계가 빠르게 쇠퇴하는 중이란다. 이유를 들어보니 1)젊은사람들이 돈이 없다 2)1인가구가 늘어서 집에서 다정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3)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변종숙박업소가 증가했다.. 로 본다고. 그래서 대실전문 회전식 현금수입 BM이 빠르게 쇠퇴했고, 대신 테마있게 객실을 꾸며서 숙박위주로 잡는게 그 대안이라는데.
February 2, 2026 at 5:33 AM
Reposted by W
근데 왕이 남아있는 나라들을 진정한 민주주의 국가라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가끔 들기는 해. 특히 유럽국가들. 니네… 그게 정말 안이상해?
February 2, 2026 at 2:24 AM
Reposted by W
테크페미니스트 모임에서 만난 대표님 회사에 취직했을 때 오 이제 나도 페미스티커 아이맥이나 맥북에 붙일 수 있나요? 했는데 아니었다 ㅋㅋㅋㅋ “한남”이란 단어사용이 회사 분위기를 망친다고 걱정하고 남자 개발자 연봉을 당연히 더 주고 그것을 시세라고 주장하며 언론이 왜 자신에게 성평등 이슈를 물어보는지 불편하면서도 “여성”테크행사는 꼬박꼬박 참석했는데 가성비 인력을 구하기 위해서였다는….
February 1, 2026 at 3:50 AM
Reposted by W
미드 뉴스룸 오프닝에 이런 대사가 있다

"우리는 가난(povety)과 싸웠지 가난한 사람들(poor people)과 싸우지 않았어"
빈곤을 퇴치하는 게 국가적 사명이라고 생각하는 나라와 빈부격차는 자연의 섭리라고 생각하는 나라의 명운을 우리 생에 보게 될 것이다.
I want to write a thread someday on how the West held back and continues to hold back countries from developing.

So much could be achieved if poverty was eradicated and countries were allowed to develop. It’s a shame the US elite decided to defund education to entrench their own power.
February 1, 2026 at 4:42 PM
Reposted by W
전에도 몇 번 썼던 일화인데 다시 끌올하자면.

503 탄핵 직후에 일본 여행 갔더니 내가 한국인이라는 것을 눈치챈 모든 일본인들이 하나같이 “국가지도자를 감히 끌어내리다니 無礼者다!” 라고 하더라고.

나 이거 뭐라고 번역해야 삣따리할 지 몇 년 내내 고민 중임. ㅋㅋㅋㅋㅋ
한국이 탄핵시위를 두번하니 중국인과 일본인 반응이 갈리더라.

중국인 : 부럽다. 우린 하고 싶어도 못한다.
일본인 : 지도자를 끌어내리다니 건방지다.

ㅋㅋㅋㅋㅋ누가 독재정권이지?
한국도 도중 민주당이 정권잡고 그런 시기가 없었으면 똑같은 소릴 들었겠지
February 2, 2026 at 1:57 AM
Reposted by W
"논란이 확산되자 다보스포럼 측은 사상 처음으로 여성 기업인과 참가자들에게 혼자서 각종 행사나 파티에 참석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 성매수는 남성 참가자들이 저지르는데 여성 참가자를 통제하네.
January 31, 2026 at 6:02 PM
Reposted by W
Why The "10x Engineer" Is A Dangerous Myth | with Charity Majors 📽️ AVAILABLE NOW

Watch: youtu.be/aDCOuZ80lDQ
January 30, 2026 at 10:40 PM
Reposted by W
"한강에 거꾸로 담가야" 고문 생생한데… 검찰, 납북어부 2차 피해 재심에 '묵묵부답'
www.hankookilbo.com/news/article...
"박씨는 본보에 "신명구씨가 간첩이라고 많은 사람이 잡혀가 이런 일을 당했는데, 그 사람이 무죄면 남편도 무죄 아니냐"며 "산증인이 있는데도 기록이 제대로 없다고 기각된 게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신지우씨도 지난해 5월 광주지법 순천지원에 재심을 청구했지만 검찰은 '기각' 의견을 냈다. 주범의 무죄확정판결 자체는 새로운 '증거'에 해당되지 않아 재심 개시 사유가 안 된단 논리였다."
"한강에 거꾸로 담가야" 고문 생생한데… 검찰, 납북어부 2차 피해 재심에 '묵묵부답'-사회ㅣ한국일보
납북어부 사건 피해자들은 1970년대 고문과 불법구금으로 고통받았으나 재심에서 무죄를 받지 못해 명예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검찰의 재심 소극적 태도와 과거사 청산 문제도 제기된다. | 1976년 전남 여수에서 납북어부와 관련된 혐의로 고문과 억울한 누명을 쓴 어부들과 가족들이 평생 고통을 겪었습니다.,주범 신명구씨가 2025년에 무죄를 선고받았으나, ...
www.hankookilbo.com
January 31, 2026 at 1:45 AM
Reposted by W
maps.app.goo.gl/qoArxjyvDYg2...

이꼴났다 우울하다
별세개 리뷰 첨 써봄 나도 자영업자라 어지간하면 싫은 소리 안 하는데

아니 근데 진짜

한국인 삼 종 튀어나옴
maps.app.goo.gl
January 31, 2026 at 10:26 AM
Reposted by W
2월부터 7월까지의 온라인 방송 일정을 올려두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hilo-electro-ray.org/broadcasting...
January 30, 2026 at 1:53 PM
Reposted by W
와, 맞말이다...

```한국에는 쿠팡의 대체제가 많지만, 쿠팡에는 한국을 대체할 지역이 없습니다.```

twitter.com/coupang_ange...
January 30, 2026 at 2:19 AM
Reposted by W
블루스카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이 현대 인터넷 사회에서의 문제와 통찰 부분에서 잘 쓰여진 것 같아서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일본처럼 한국도 블루스카이에서 직접 한국어로 블로그 글을 올려 주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블루스카이의 2026년: 예측
medium.silverkey.social/%EB%B8%94%EB...
블루스카이의 2026년: 예측
우리는 사람들이 내리는 선택에 대해 생각하며 한 해를 시작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은 분명하지만 참으로 답답한 관찰 결과 때문입니다: 현대 소셜 인터넷이 지금처럼 우울하고, 괴롭힘이 만연하며, 비인간적인 쓰레기통(sloptrough)이…
medium.silverkey.social
January 29, 2026 at 1:35 PM
Reposted by W
#고양이보여줄게 가 탑 10 해시태그에 들다니... 한국어 사용자들 정말 힘냈네😂 자랑스러워... 이 광활한 블스에서 한줌 한국어 사용자로 살아남기 ...
January 28, 2026 at 7:55 PM
Reposted by W
재판장이 교내 성폭력 사건을 문제 제기했다가 중부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전보 처분을 당한 지혜복 교사의 손을 들어주는 주문을 읽자, 환호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지씨가 교내 성폭력 문제 해결과 부당 전보 철회를 요구하며 투쟁을 시작한 지 약 740일만에 나온 판결입니다.
성추행 당한 제자 돕던 지혜복 교사, 복직 투쟁 740일 만에…“전보 취소”
“피고가 원고에게 한 전보 처분을 취소한다” 재판장이 교내 성폭력 사건을 문제 제기했다가 중부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전보 처분을 당한 지혜복 교사의 손을 들어주는 주문을 읽자, 법정에는 환호성과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다. 원고석에 있던 지씨는 재판부에 울먹이며 “감사합니다”
www.hani.co.kr
January 29, 2026 at 9:00 AM
Reposted by W
엘리자베스 워런 발언을 들어야 할 필요가 있음
January 28, 2026 at 5:03 AM
Reposted by W
참고로 오늘 김건희 재판 진행한 우인성 판사.
예전에 '강남 의대생 여자친구 살인사건' 판사였음. 가해자가 수능 만점자라서 출소 후 사회에 도움된다고 겨우 26년형 선고한 그 새끼임.
January 28, 2026 at 6:33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