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불능자👨‍🦯🏳️‍🌈🕯️
banner
gisarestaurant.bsky.social
일상불능자👨‍🦯🏳️‍🌈🕯️
@gisarestaurant.bsky.social
트위터 일상불능자 @gisarestaurant
전화 받고 거는거 너무 싫다
brain stroke survivor
Reposted by 일상불능자👨‍🦯🏳️‍🌈🕯️
그리고 사설에는 '정전체제 흔드는 정부/여당 움직임'이라면서 차곡차곡 미국과 엇박자를 가고 있다는 빌드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물어보고 싶습니다. 정말로 미국 CIA조차 모르게 계엄을 추진하면서 북한을 도발해 국지전, 최악의 상황에는 전면전까지 일으켜 수많은 생명을 사라지게 하려 했던 자는 누구입니까? 이들에 대한 날 선 비판을 먼저 해야 진짜 '보수'의 정체성을 지키는 것 아닐까요?

미국 대통령 허버트 후버는 "전쟁은 늙은이들이 일으키고, 피는 젊은이들이 흘린다"고 했습니다. 청년들 코인 투자 어쩌고 이전에, 살게부터 해야죠.
December 18, 2025 at 11:29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25/12/19 날씨 이것저것

중앙일보는 <北 도발해도 쏘지 마라? '상황 평가'부터 하라는 국방부>라는 제호의 기사를 아침부터 내보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또 다른 북풍몰이에 가깝습니다. 그런데 사실 상황 발생 시 당연하게 한국군의 대응 절차는 경고방송부터 하면서 상황을 파악하는게 우선입니다. 특별히 다를 거 없습니다.

그런데 종양ㅇ.. 아니 중앙일보는 매체의 논조를 지키겠다는 듯 한술 더 떠서 "실상 경고사격을 줄이란 지시로 받아들였다"고 인용했는데요. 그렇게 하지 않아야 할 근거로 "적대적 두 국가 관계"선언을 들엇습니다.
[단독] 北 도발해도 쏘지 마라? '상황 평가'부터 하라는 국방부 | 중앙일보
국방부가 북한군이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남측 관할 지역을 침범, 경고 사격을 하기에 앞서 "사격이 반드시 필요한 지 상황 평가부터 면밀히 하라"는 방침을 군에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지난 10월 말부터 최소 두 차례 합동참모본부 지하의 지휘통제실을 찾아 "전방 작업 중인 북한군의 MDL 침범 시 경고...
www.joongang.co.kr
December 18, 2025 at 11:29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1964년 플로리다, 백인 전용 수영장에 항의시위를 하던 흑인이 들어가자 백인 관리자가 염산을 부어서 막고 있는 모습.
December 16, 2025 at 2:51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아기가 굶어죽고 세 살 어린이가 총에 맞는 가자지구를 보라.
세상에 신이 어디 존재하는가.
사람들은 아무리 굶더라도 아기 입에는 뭐라도 넣어주려고 했을 것이다. 아무리 거처 마련이 바빠도 세 살 아이는 살폈을 것이다. 이스라엘군은 일부러 소년들의 무릎을 쏜다. 죽지 않고 기어다니도록.
December 16, 2025 at 2:20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글고 비장애인 여러분 이해를 못하나본데 나는 나의 존재가 이 세상에서 차별받지 않기 위해 여러분의 동정이 필요 없어. 여러분의 관대함도 필요 없다고. 그딴것은 동등하지 않은 관계에서나 필요한 거라고

설령 내가 비장애인 그 누구에게도 이입불가능하고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종류의 장애인이라도 나에겐 여러분과 똑같은 대접을 받을 태어날 때부터 받은 권리가 있다고! 차별을 하지마 좀! 차별 안할 대상을 고르지마! 자기들이 뭐라고 생각하는거야

장애차별? 장애인이 아니라 니 탓입니다. 100% 니 탓임. 모르면 외워! 니 탓이야 니 잘못이야
미디어 속 장애인들은 비장애인들을 불편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서 엄청나게 표백되어 나옴

심지어 안면기형 같은 것도 그렇게 이질적으로 그리지 않아…

그리고 그 표백된 미디어 속 장애인들은 공통적으로 자신의 장애를 원망하지만 그 원망을 내적으로만 삼킴. 밖으로 표출하지 않음. 왜냐면 그 각본을 쓴 사람도 아마 비장애인이고 그 미디어를 볼 다수도 비장애인일테니까

장애인 눈에 대체 어떤 식으로 “비장애인의 죄책감을 건드리지 않는 완벽하게 이입 가능한 장애인”이 만들어지는지 눈에 뻔히 보이고 그건 장애인 당사자에게 모욕적인 경험임
December 15, 2025 at 3:54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이주인권 활동가들이 ‘불법체류자’ 대신 ‘미등록 체류자’라고 표현하는 것은 준법정신이 별나게 부족해서가 아니다. 이주민을 ‘불법화’하는 것보다 이주민이 체류자격을 잃을 수밖에 없게 되는 법과 제도의 책임을 물어야 할 ‘필요’가 크기 때문이다.
m.ildaro.com/10343
[일다] ‘불법’이라는 낙인이 누구를 보호합니까
“트럼프도 ‘불법체류자’라고 말한다.” 이건 지난 12월 1일 국회에서 열린 〈미등록 이주민 강제단속의 문제점과 근본적 개선방안 토론회〉에서 ‘불법체류자’라는 용어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한 법무부 공무원의 발언이다. 그 공무원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예전부터 써온 공식적인 용어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었다. 인종차별과
m.ildaro.com
December 16, 2025 at 8:10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나 안아...
여러분, 저는 팔을 벌리는 작은개미핥기를 좋아하니까 타임라인에 보이면 재게시해 주십시오.
December 16, 2025 at 1:10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장애가 욕이고 형벌이고 천벌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면, 그걸 장애인 당사자한테 저주라고 퍼부을 거면 원망 좀 받으세요. 세상을 지옥으로 만드는데 아주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니까. 부끄러움을 좀 알라고요. 동료 시민으로서 염치를 좀 가지라고요!
December 15, 2025 at 3:06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
December 15, 2025 at 10:51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젊은이가 경솔하게 인종차별 언행을 영상으로 찍어 올리는 일은 어디서나 일어나고, 그런 일을 한 젊은이는 반성하고 사과하고 이후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도 있다. 자국 젊은이의 인종차별 언행을 옹호하며 단체로 그 인종차별 언행을 직접 재현하고 인증하는 우파 정치인들은 나아질 가망이 없고, 사회로부터 격리되면 좋겠다. 이런 자들을 안 넣을 것이면 감옥을 왜 만들었어?
December 15, 2025 at 2:18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사법개혁을 성폭력 피해자들은 정말 오랫동안 외쳐 왔다. 사회가 그 목소리를 전혀 안 듣다가, 내란 이후로 내란범들 풀어주는 꼴 보면서 우리의 감정을 조금씩 느끼고 있나 보더라.
December 15, 2025 at 2:21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지금 파는 특품감귤이 크기가 살짝 크지만(LL사이즈) 고당도라 인기가 있는데, 부모님이 교회 대상 성탄 세일하길래... 블스에도 적용합니다.

메모에 블스(또는 트위터)라고 적어주시면 이 가격 적용. .

10kg 38000 > 30000
9kg 35000 > 27000

터지는 감이 있어 9kg를 추천합니다.
[랜선효도/제주감귤] 12월 10일 가격표입니다.
*부모님친지친구 선물 500원 할인
*어린이 있는 가정도 500원 할인

1) 동백향(홍미향) 나왔습니다. 당도가 예년보다 못해서 좀 평이합니다..
2) 전체적으로 가격이 조금 내렸습니다.
3) 각종 반반/3종(3kg 샘플러)/4종 세트 시작하였습니다.

주문 : tinyurl.com/jejuorange7766 (구글폼)
문의 : open.kakao.com/o/snBLcewf (오픈카톡)
December 15, 2025 at 2:13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천지일보(신천지)"와 "세계일보(통일교)" 란 말이죠, 뭔가 의미심장한 느낌.
<이준석>이 "커뮤니티"에 제보를 받아서 <금태섭> 라디오에서 "폭로"하고 <천지일보>와 <세계일보>가 받았다는 모양.
December 15, 2025 at 12:39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이딴 사유로 전투복 디자인을 바꿀 수 있다는 거면, 그럼 지금 디자인은 당시에 들이댔던 교체 명분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엉터리 디자인이었다는 거냐? 그럼 당시에 디자인했던 놈들이나 잡아다가 거꾸로 내걸지 그래? 너네 지금 방산비리 자백하냐?

v.daum.net/v/2025121505...
[단독] “계엄으로 군복에 부정적 이미지”...軍, 전투복 디자인 교체 검토
군 당국이 전투복 디자인을 전면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디지털 무늬를 도입한 현 전투복은 2010년 채택됐다. 그런데 12·3 비상계엄으로 군의 이미지 쇄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는 것이다. 정치권과 군 일각에선 “소위 ‘내란 청산’을 한다고 전투복까지 바꾸는 것이냐”는 말도 나왔다. 국회 국방위원회와 여권에 따르면, 국방
v.daum.net
December 15, 2025 at 3:52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일단 국정개입은 인정했군.
아 V0 오더 없이 저질렀다 이건가 (먼산)
December 15, 2025 at 3:10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유시민.
n.news.naver.com/mnews/rankin...

“만에 하나 지귀연 판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무죄 판결이나 공소기각 결정을 한다 해도 놀라지 마라”

“지금 제일 심각한 문제가 생긴 건 법원”이라며 “법원의 가장 큰 에러는 대화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법원이) 우리는 곧 신이야 이렇게 말하는 것 같아서 저는 ‘너 뭐 돼?’ 이렇게 한마디 하고 싶다. 이 문제에 대해서 우리 사회가 지금부터 대답을 찾아야 한다”
유시민 “민주당 뭐 하는지 모르겠다…굉장히 위험”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몇달 동안 뭘 하는지 모르겠다”며 “지금 민주당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말했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 13일 대전문화방송(MBC) 공개홀에서 열린 노무현재단 후원 회
n.news.naver.com
December 14, 2025 at 11:29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Australian news reporting that the hero bystander here is named Ahmed al Ahmed. Muslim, father of two.
WATCH: Bystander disarms active shooter at Bondi Beach in Sydney
December 14, 2025 at 1:25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유대인을 노린 호주 총격에서 범인을 제압한 사람이 무슬림이었다고... 그야말로 사마리아인의 고사 그 자체네.
December 14, 2025 at 2:06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호오.. 그러면 계엄에 동원된 놈들 다 벗긴 다음 불명예스럽게 부대해체하면 되겠네.

----

방첩사 관계자는 "기본적인 절차도 모르는 군 수뇌부의 지시 때문에 그 책임은 후배 장교들이 지고 있다"고 울분을 토했다. 또 다른 방첩사 고위 관계자는 특히 "외부에서 온 여 전 사령관이 기무사령부 시절 부대 해체를 경험한 방첩사 요원들의 처절한 트라우마를 과소평가해 '지휘관의 명령에 무조건 따를 것'이란 오판을 내렸다"고 비판했다.

www.hankookilbo.com/News/Read/A2...
[단독] "위법입니다" 절규한 방첩사 법무장교 7명, 선관위 지켜냈다 | 한국일보
4일 새벽 과천 국군방첩사령부 법무관실. 법무관 7명이 절규하며 &#039;계엄의 부당성&#039;을 외쳤다. 젊은 장교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계엄군이 진입
www.hankookilbo.com
December 14, 2025 at 12:05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고양시, '신천지 종교시설 허가 직권취소' 대법원서 승소

전국에 있는 신천지 시설 전부 허가 취소해 버리자.!!!!!
신천지가 종교야.??? 종교같은 소리 하고 쳐자빠졌네.
December 14, 2025 at 12:22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애두라 10시 56분이야
양치했써?
December 14, 2025 at 1:56 P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오늘 아침 눈 떴을 때 가장 처음 본 것
December 14, 2025 at 6:25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요즘엔 사람들이 노인은 몸이 힘들고 애기는 운다는 당연한 사실조차 모르는 것같이 보일 때가 많아. 노인에게 대중교통 자리 양보하는 게 당연했던 시절이 있었다는 게 꿈만 같을 지경.
December 14, 2025 at 5:44 AM
Reposted by 일상불능자👨‍🦯🏳️‍🌈🕯️
이런 이야기 처음 올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0. 진짜 혀가 저걸 치즈케이크 맛이라고 인식하는 휴먼
1. 불특정 다수를 멕이는 데 진심
2. 무슨 이유로 치즈케이크를 못 먹어서 돌아버린 사람
트이타에서 핫한 그거 해봤눈데
요거트에 빠다코코넛 하루 재워먹으면 치즈케익 맛이 난다고...
근데 요거트에 절여진 빠다코코넛 맛이었다. 속았어
#青空ごはん部
December 14, 2025 at 11:39 AM